[경북도]하대성 경제부지사, 비대면 취임식 후 현장으로...첫 일정 통합신공항 현장방문

기사등록 : 2020.08.24 (월) 22:12:51 최종편집 : 2020.08.24 (월) 22:18:27      


국토부 출신으로... 통합신공항, SOC 등 지역 현안해결에 큰 역할 기대
경북도의 새로운 경제 사령관으로 하대성 경제부지사가 24일 취임했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 확산 우려에 따라 예정된 취임식을 취소하고 청내방송을 통해 취임인사를 전하는 비대면 취임식을 가지고, 지역의 핵심사업인 통합신공항 이전지를 현장방문하는 것으로 첫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하 부지사는 취임인사에서 “20여년전 경상북도에 수습사무관으로 근무한 이후 새로운 청사에서 함께 일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라며 소감을 밝힌 후,


“국토부 근무경험을 토대로 통합신공항이 광역경제권 활성화의 촉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를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협의과정에 가교역할을 하는 마당쇠가 되어 경북의 뜻이 관철되도록 견마지로를 다할 것”이라며 강한의지를 보였다.

이어 “같은 방향을 지향하되 서로의 다름은 인정하는 역지사지의 자세를 가진다면 소통과 화합, 공감과 존중의 조직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취임소감을 밝혔다.

이날 현장방문은 먼저 의성군청을 방문해 김주수 의성군수와 면담 후, 통합신공항 이전현장에서 관계자로부터 추진현황 및 향후계획 등 사업 전반에 대해 보고받았으며, 이어 군위․의성 양 부군수와 면담을 통해 양 군의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공개로 진행된 의성군수와 면담에서는 의성군의 지역현안 사항을 청취하고 원활한 통합신공항 추진을 위해 의견을 교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통합신공항 이전사업은 의성군수의 선정위원회 불참 선언 및 의성군내 반발여론 확산을 감안해 국방부에서 이전부지 확정을 위한 선정위원회를 2주 연기돼, 28일 개최되는 선정위원회를 통해 이전지를 최종 결정하게 된다.

한편,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경북 김천 출생으로 부산 동성고, 연세대 행정학과를 졸업했으며, 1993년 행정고시 36회로 공직을 시작했다. 이후 국토부 택지개발과장, 신도시택지개발과장,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국토정책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부단장 등 국토부내 주요 부서를 두루 거쳤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L
LG
?
010
119
6.25
많이 본 뉴스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중대..
[구미]시,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구미]시, 대표홈페이지 개편,..
[구미]시, 2020 해양레저스포츠..
[구미] 대구취수원 다변화방안..
[구미]시, 추석 연휴 쓰레기 관..
[구미]교육지원청, 구미 아트(..
[구미]시 송정동, 박인순 송정..
[구미]시의회, 활발한 의정활동..
[구미]시설공단 이동지원센터,..
[구미] 금오산도립공원 추석맞..
[구미]시, 국도대체 우회도로..
[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기간..
[구미]시, 물류 및 화물터미널..
[성주]군, 성주읍 주민자치위원..
[김천]시, 추석맞이 도시공원..
[김천]시, 추석명절 맞이 과대..
[경북교육청] 블렌디드 소통으..
[경북도] 사)경상북도지속가능..
[상주]시, 도시 브랜드 슬로건..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