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구미갑 백승주 의원, 청와대, 대형수송함-Ⅱ 합참 결정 수정 의심

기사등록 : 2019.10.08 (화) 14:12:30 최종편집 : 2019.10.08 (화) 14:12:30      


백승주(경북 구미갑) 국회 국방위원회 자유한국당 간사는 8일(화) 2019년도 국방위원회 합동참모본부 소관 국정감사에서 “지난 7월, 합참은 ‘상륙작전 능력 보강’으로 대형수송함-Ⅱ 사업을 소요결정 했다”며,

그러나 김현종 NSC 2차장이 한일 지소미아 폐기 조치 발표 당시, 우리의 핵심 안보역량 구축을 위한 경항모라고 발언한 것은, 청와대가 합참의 결정 사항을 수정 발표한 것으로 의심 된다”고 성토했다.

아울러 백 의원은 “대형수송함은 본래 강습상륙함을 확보하는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대형수송함-Ⅱ 사업의 목표가 불분명하다다”며, “2차 사업을 통해 건조하는 함선의 정체가 강습상륙함인지, 경항공모함인지 확실하지가 않다”고 지적했다.

한편, 백 의원은 “해군은 최근 대형수송함-Ⅱ사업의 함정규모가 33,000톤급 만재배수량 정도라 언급하면서, 최대 ‘F-35B 16기와 탐색구조헬기 2대’ 혹은 ‘공격헬기 24대와 수송헬기 12대’ 탑재 희망하고 있다”며, “그러나 이는 해외 동급의 강습상륙함 및 항공모함과 비교시 만재배수량이 크게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또한, 백 의원은 “전투기 탑재가 가능한 경항공모함 혹은 강습상륙함을 건조한다면, 해당 함정의 작전 출항시 필요한 구축함, 잠수함, 보급합 등이 필수적으로 지원되어야 한다”고 지적하며, “이에 관해 우리 해군이 한반도에서의 작전 수행에 지장 없이 항모전단 작전에 필요한 병력과 자산을 단시간에 확보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인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백 의원은 “대형수송함-Ⅱ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과거 대형수송함 사업을 통해 건조한 독도함과 마라도함을 운용하면서 얻은 교훈이 반영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010
AI
구미
?
EM
6.25
DPCW
LG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립무용단 안무자의..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이달..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구미]시, 장기미집행 공원을..
[상주]사)한여농 상주시연합회..
[상주] 상주향교, 수호지예(授..
[구미]시, 시민과 함께하는「온..
[상주]상주도서관, 공공도서관..
[상주]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안동]마을 공방 운영으로 공동..
장세용 구미시장 취임 2주년 기..
[문경]시, 귀농인 최고의 애로..
[구미]시 공무원 힐링 강좌 운..
[문경]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상주]향교, 수호지예(授號之禮..
[안동]세계유산 홍보 우표 제작..
[구미]교육지원청, 제 3차 특수..
[상주]임현성 상주시 부시장 1..
[구미]시, 여성친화도시 시민참..
포토 뉴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