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과대학교,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사업 선정,탄소복합재산업 전문인력 양성

기사등록 : 2021.04.28 (수) 20:41:37 최종편집 : 2021.04.28 (수) 20:41:58      

금오공대 전경2.JPG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시행하는 ‘2021년 산업혁신인재성장지원(교육훈련)사업2개 부문이 선정됐다.

금오공대가 참여하게 된 사업부문은 차세대시스템반도체설계 전문인력양성탄소복합재산업 전문인력양성으로 사업기간은 20262월까지 5년이다.

차세대시스템반도체설계 전문인력양성사업(사업책임자 장영찬 전자공학부 교수)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부품인 차세대 시스템반도체의 설계 역량 강화를 위해 석·박사급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이다.

금오공대 정문1.JPG

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주관하고 금오공대가 바이오 기술그룹부분의 리더대학으로서 강원대, 영남대, 울산과기원과 함께 참여한다. 금오공대는 약 12억 원의 사업비를 바탕으로 실무 중심형의 반도체 칩 설계 특화 전문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금오공대의 차세대시스템반도체설계 전문인력양성사업 책임을 맡고 있는 장영찬 교수는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기업 수요에 기반한 시스템반도체 설계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여 차세대 시스템반도체 부분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탄소복합재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사업책임자 노재승 신소재공학부 교수)은 소재부품 분야의 차세대 산업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탄소소재부품의 기술 역량 강화를 위한 인재양성사업이다.

전북대가 주관하고 금오공대, 경북대, 전주대 그리고 한국탄소융합기술원, 도레이첨단소재40여 개의 기업이 참여한다. 7.5억 원의 사업비로 금오공대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대학중점연구소사업(2018~2027, 사업비 총 74억 원)’의 학사전문인력 양성사업과 연계하여 탄소소재부품 분야의 학··박사과정 인력양성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탄소복합재산업 전문인력양성사업의 금오공대 책임자인 노재승 교수는경북 및 전북 지역의 광역산업을 기반으로 한 산학연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소재부품 국산화를 주도하고, 탄소소재부품 분야를 이끌어 갈 실무 중심형 탄소복합재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畑민듭뿮歷
SMC
DPCW
010
援먯쑁媛
4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 관급공사에서 불..
[구미]구미시 관급공사 현장이..
[구미]소방서, 신임 소방공무원..
[구미]교육지원청, 장애학생 치..
[구미]시, 경로당 운영 재개,7..
[구미]시, 선산시장 일원 도시..
[김천]상무, 아주스틸과 공식..
[경북도] 도심항공교통(UAM) 및..
[김천]시, 6월 이달의 기업‘신..
[구미]시, 장세용 시장 케이디..
[경북교육청] 임종식 교육감,..
[구미]교육지원청, 2021학년도..
[구미]제 2차 통합 물관리 관리..
[구미]시, 여름의 시작은 인문..
[김천]시, 여름철 자연재난 종..
[경북도] 어자원 조성.어린메기..
[군위]군 효령면, 호국보훈의..
[경북도]경북도민체육대회, 5일..
[김천]시 ‘포도아가씨 선발대..
[경북교육청] 전환기교육 2억1..
포토 뉴스
[단체장]한국 장애인 직업재활협회 회장 손우덕  인터뷰
[성주]성주군의회
[구미]경북 대학교 제27기 최고 농업 경영자 과정 수료식 성료
[구미]별빛공원 공원인가 쓰레기장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