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구미 금오산에 개구리와 함께하는 라나 커피(Coffee)

기사등록 : 2019.07.22 (월) 17:20:34 최종편집 : 2019.07.22 (월) 17:24:05      

[맛집 탐방] 구미 금오산 라나 커피


가벼운 식사나 차를 마실 수 있는 레스토랑으로 불어로 커피(Coffee)를 카페라 하는데, 이것이 “커피를 파는 집”이라는 뜻으로 변한 것이다.

우리나라는 어느 지역이든 카페를 흔하게 찾아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여가를 즐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카페의 수는 더욱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다. 그래서 분위기나 메뉴, 디저트, 맛 등에서 그 카페들만의 특별함을 가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구미 금오산에는 ‘개구리 카페’가 있다. 내부는 1층에는 카페, 2층에는 개구리 공예 전시관으로 구성되어 있다. 국내 최초로 설립된 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뜨겁다. 그래서 라나 커피의 사장님과 인터뷰를 진행 해 보았다.

라나 커피를 차리게 된 배경
라나 커피 사장은 개구리를 굉장히 좋아한다. 10대 때 왕따를 당하기도 했던 그녀에게 개구리는 평생 동안 친구이자 장난감이었으며, 20-30대에는 희망과 용기, 40-50대에는 꿈이었으며, 이제는 그녀의 동반자이다.

개구리와 항상 함께 했고, 그런 개구리를 가장 접근성 좋게 볼 수 있는 가게는 카페였다. 그렇게 라나 커피가 생겨났다. 처음에는 청도에 있었지만, 작은 카페에 사람들이 너무 많이 와 감당할 수 없었다. 그래서 몇 년 전부터 구미 금오산에서 카페를 확장이전해서 운영해오고 있다.


라나 커피에 대한 반응
사장은 개구리 카페를 차릴 때부터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카페로 차릴 생각을 하고 있었다. 요즈음 어린이들은 개구리를 못보고 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귀여운 개구리 모형들을 통해 개구리에 대한 인식과 무서움을 덜어 주고 싶었다. 실제로 현재 라나 커피에는 어린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많이 오신다.

그리고 개구리를 많이 보고 자란 어르신 분들도 어렸을 때를 회상하고 싶다며 많이 찾는다.

1층은 단순히 개구리 모형들이 전시된 카페라면, 2층에 있는 개구리 공예 전시관에는 개구리 모형들을 어떻게 수집하게 됐는지에 대한 정보들도 적혀 있어서 사장이 얼마나 개구리를 좋아하는 지에 대해 알 수 있다.


라나 커피 메뉴들의 특색
‘개구리 카페’인 만큼, 라나 커피의 메뉴들에도 그런 특색들이 잘 묻어난다. 빙수에는 개구리 젤리가 토핑으로 올라가고, 음료 중에는 개구리의 초록색을 따서 음료 위에 초록색의 크림과 개구리 젤리가 올라가는 라나 커피에서 직접 개발한 라나크림라떼도 있다. 또한 사장은 “우리 카페에서는 비싼 원료의 원두를 사용해요.”라며 자신 있게 말하기도 했다.

라나 커피의 계획
라나 커피는 현재도 손님들이 소문을 듣고 많이 찾아오고 있으며, 건물도 크고 내부도 넓다. 하지만 사장은 원래 자신의 계획을 아직 다 실현하지 못했다며, 5년 뒤에는 라나 커피를 훨씬 확장시켜 개구리 박물관, 생태관, 체험관 등의 개구리 테마파크를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라나 커피 손님들에게
“개구리는 다산과 가족의 건강, 재물을 상징한다. 일본에서는 집에 가장 두고 싶은 물건 3개 중에서 3번째가 개구리이며, 중국에서는 개구리의 눈이 엽전을 닮아서 돈을 불러온다고 생각하고 좋아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재산 운으로 부엉이가 유명하지만 사실, 부엉이는 가진 재산을 나가지 못하게 막는 것이고 재산을 불러오는 것은 개구리이다. 또한 개구리는 초록색인데, 초록색은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색이다. 우리 카페에 와서 개구리를 보면서 마음 편히 쉬고 놀다가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긍정의 뉴스 독자들에게
“우연이라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실제로 개구리를 통해 행복을 얻어간 손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그건 저희 카페에 오시면 들려드릴게요. 저희 카페에 오셔서 푹 쉬다 가세요.”

라나 커피 손님 인터뷰
“개구리 카페가 청도에 있다는 말은 들었지만, 저는 구미에 하나 더 생긴 건 줄 알았어요. 아예 옮겨 왔다니, 이 카페가 구미에 계속 있었으면 좋겠어요. 사장님이 손님 한 명 한 명을 너무 잘 챙겨 주셔서 올 때마다 기분이 좋아집니다.“

- 긍정의뉴스 차하늘 기자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010
.
AI
LG
癲ヂ
AESSL
諛깆듅二
EM
많이 본 뉴스
[김천]시, 비만예방사업 ‘보건..
[구미] 구미사랑상품권 2차분..
[성주] 2019년 어린이집연합 교..
[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자..
[김천]김천시, 2019년 대한민국..
[구미]시 ‘청춘, 금오천 2.4k..
[칠곡] 군립도서관, 과학자들의..
[상주] 군 지역아동센터, 성주..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울..
[칠곡]군, 하반기 지방세 체납..
[구미] 시의회, 제234회 임시회..
[성주]『농업인 정보화 교육 1..
[성주]「제8기 성주군 지역사회..
[김천]시『재가 암 자조교실』..
[상주]시, 2020년도 지적재조사..
[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아프..
[안동] 경상북도 무료법률 이동..
[칠곡]군 ‘제7회 낙동강세계평..
[구미]시 장학재단 사랑나눔 기..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