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구미 시내에 위치한 두 형제의 약속 - 최고의 맛 카츠텐 돈까스!

기사등록 : 2019.07.15 (월) 16:39:33 최종편집 : 2019.07.15 (월) 16:45:38      

[맛집 탐방] 구미 시내에 위치한 카츠텐

2019년 7월 9일



돈까스라고 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동그랗게 커다란 튀김을 나이프로 썰어 먹는 것을 먼저 생각할 것이다. 실제로 그런 돈까스들이 시중에 많이 판매되고 있다. 그리고 치킨까스, 생선까스, 치즈 돈까스, 왕돈까스 등과 같이 다양한 종류로 나뉜다.

그 중에서도 돈까스의 모양까지도 새로운 시도를 하고 있는, 구미 시내에 위치한 ‘카츠텐’의 두 사장님과 이야기를 나눠보았다.

카츠텐의 시작
2018년 10월 19일부터 오픈한 카츠텐의 시작은 요식업을 좋아하던 두 형제의 약속이었다. 둘은 함께 가게를 차리자는 목표를 계속 가지고 있었고 지금의 카츠텐은 그 결과물이다.

요식업에도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두 사장의 생각에 사람들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색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음식은 바로 돈까스였다. 카츠텐의 돈까스는 이전의 구미 시내에는 없었던 새로운 모양과 새로운 맛을 가지고 있기에 오픈 할 때부터 손님들로 북적였다.


카츠텐의 돈까스

카츠텐의 메뉴에는 등심돈카츠, 안심돈카츠, 치즈돈카츠로 3가지의 메인 메뉴가 있다. 그 외에 규동과 새우튀김, 육회, 참치마요와 같은 사이드 메뉴도 같이 판매 중이다.


메뉴 중에 등심돈카츠는 두 사장이 가장 많이 공들이는 메뉴이다. 일단 먹기 좋게 잘 잘려 있으며, 등심에 붙어있는 비계는 따로 가게에서 파는 곳이 없고 직접 부탁해 공수해오는 고기이기 때문에 이 고기가 확보되지 않으면 장사를 하지 않는다. 이 등심돈카츠의 비계를 좋아해서 가게를 다시 찾는 손님들도 적지 않다.


안심돈카츠는 안심의 특성대로 부드럽고 기름기가 별로 없으며, 담백한 맛이 있다. 그리고 한 입에 먹기 좋게 잘라져 있기 때문에 따로 잘라먹을 수고를 거치지 않는다. 이 메뉴는 카츠텐에서 가장 잘 팔리는 메뉴이기도 하다.

치즈돈카츠도 안심돈카츠와 비슷한 모양이며, 그 위에 치즈가 올려져 있다. 치즈의 맛이 느끼함을 잡아주고 동시에 고기의 부드러움도 같이 느낄 수 있다. 이 메뉴 역시 한 입에 먹을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이다.

모든 돈까스들과 함께 나오는 꽈리고추와 단무지, 소스들도 돈가스의 맛을 더 끌어올려 준다. 그리고 날마다 재료를 사오기 때문에 재료가 다 소진되면 장사를 조기 마감하기도 한다. 때문에 조기마감을 했는지 안했는지 미리 알아보고 가는 것을 권장한다.


디자인의 비결은 셀프 인테리어
카츠텐 내부는 깔끔하다. 갈색 톤을 띄는 출입문과 테이블들은 온화한 느낌을 주고, 그 위에 달린 노란빛 조명은 따뜻한 느낌까지 더해준다. 두 사장은 내부 디자인은 셀프 인테리어를 했으며, 이 때문에 3개월 동안 가게 오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노란 조명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고 말했다. 노란 조명이 돈까스를 비추면, 흰 조명에는 보이지 않던 불그스름한 색이 나타난다. 그래서 테이블에 돈까스를 두면 고기가 약간 불그스름하게 보이고, 더 먹음직스러워 보인다고 말했다. “이 사실을 알고 가게 오픈 3일전에 조명을 전부 바꿨다.”고 말하며, 둘은 서로를 바라보며 웃었다.

카츠텐의 손님들에게
두 사장은 카츠텐을 오픈 할 때의 타켓은 젊은 층이었고, 대부분의 젊은 손님 분들은 우리 메뉴를 좋아해 주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제는 “중·장년층 분들까지 다 사랑해 주실 수 있는 가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는 결심을 드러냈다.

긍정의 뉴스 독자들에게
“기사를 보시고, 저희 음식을 편견 없이 바라봐 주세요.” - 긍정의뉴스 차하늘 기자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EM
119
AI
LG
010
혲轅붋꺜
諛깆듅二
안주찬
많이 본 뉴스
[구미]수상스키 웨이크보드 협..
[구미]시, 2019년 공무직근로자..
[구미]구미 첨단 소재부품장비..
[김천]시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김천]시, 경로당 행복도우미..
[문경]시 점촌4동, 소규모 재생..
[문경] 중앙시장 장보기*배송서..
[구미]시, 2019년 종합청렴도..
[구미]시의회 제235회 제2차 정..
[상주]시, 종합청렴도‘3등급’..
[상주]시의 유산『시의전서』홍..
[상주] 샤인머스켓 중국 베이징..
[안동]시, 2019년 정신건강.자..
[구미]교육지원청. 형일윈드오..
[구미]시, 2019년 소나무재선충..
[성주] 성사모 주거복지봉사부..
[성주] 2019 독거노인친구만들..
[안동]시, 1,000만 관광객 시대..
[구미]시, 2019 평생교육협의회..
[김천]시, 2019년도 의약인 사..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