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오공대. 안동대. 경북대(상주)·동양대,혁신도시 이전기관과 손잡고 ‘지역균형발전’ 이끈다

기사등록 : 2019.07.23 (화) 18:19:47 최종편집 : 2019.07.23 (화) 18:20:09      



금오공과대학교(총장 이상철)가 선도하는 컨소시엄이 교육부의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향후 5년간 총 70억 원(국고, 대학, 지자체 및 산업계 대응자금 포함) 규모의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금오공대가 선도하는 컨소시엄은 산·학·관·공이 중심이 되어 ‘지역균형발전을 선도하는 Pro-경북人’을 양성할 계획이다. 협력대학인 안동대·경북대(상주)·동양대를 비롯해 경상북도·구미시·영주시 등 6개 지자체,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기술,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대구·경북 소재 20개 공공기관, 그리고 64개 이상의 지역기업이 참여한다.



‘Pro-경북人’은 지역 인프라를 통해 양성되는 전문(Professional) 인재다.

금오공대 컨소시엄은 상호연계 협력을 통해 시스템안전, 스마트기계, ICT, 에너지, 건설, 교통 분야의 맞춤형 전문 인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공공기관 수요 맞춤형 연계 전공 운영 △기초 소양, 전공 핵심, 전공 실무 과정으로 구성된 맞춤형 전공 교육 과정 △인의예지를 기르는 지역사랑 및 인성 강화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게 된다. Pro-경북人은 졸업 후 공공 및 지역전략산업 분야에 취업하여 지역에 정주하며 지역을 선도하는 핵심 인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철 금오공대 총장은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은 지방 공공기관 및 산업체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통해 지역균형발전을 이끄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컨소시엄을 구성하는 기관들 간 인프라 공유와 역량 결집을 통해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과 대학이 상생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오공대를 비롯해 강원대, 경북대, 경상대, 부산대, 영남대, 울산대, 전남대, 전북대, 제주대, 충남대, 충북대 등 12개 대학이 2019년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의 선도대학으로 선정됐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EM
LG
010
나라
농업기술센터
정미덕
누룽지
많이 본 뉴스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
[구미]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
[김천]시, 시민행복민원실에‘..
[안동]시, 경북바이오 2차 일반..
[성주]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안동]시, 운행차 배출가스 저..
[상주] 2019년 제13기 상주농업..
[구미]시, 2019 신규 임용(예정..
[상주]시, 2019년 시의전서 요..
[구미]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칠곡]군, 지구촌 한가족 페스..
[문경]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구미]시, 초등학생 4~6학년 대..
[상주] 찹쌀로 한과 만드는 교..
[칠곡]군, 칠곡향사아트센터 개..
[문경] 2019 문경시와 함께하는..
[구미]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칠곡]군, 경북도 주관 정부혁..
[김천]시 ‘2019 아이사랑 가족..
[상주] 민요 명창 등용문, 제2..
포토 뉴스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
[성주]성주군 무대책이 대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