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 美19지원사령관, 왜관지구 전적기념관에 마련된 故 백선엽 장군 분향소 찾아 헌화

기사등록 : 2020.07.14 (화) 16:26:49 최종편집 : 2020.07.14 (화) 16:26:49      


“백선엽 장군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일구신 영웅입니다. 큰 별이 져서 안타깝습니다”

한반도 미군 작전의 군수지원을 책임지고 있는 美19지원사령관이 고(故) 백선엽 예비역 대장을 추모했다.

주한 美19지원사령관 스티븐 알랜(Steven Allen) 준장은 14일 대구기지사령관 에드워드 제이 블랑코 대령(Edward j. Ballanco), 물자지원사령관 크리스토퍼 노(Christopher d. Noe) 대령과 백 장군의 분향소가 마련된‘왜관지구 전적기념관’을 찾았다.

이날 스티븐 준장 일행은 백선기 칠곡군수의 안내를 받아 헌화한 뒤 백 장군 영정을 향해 경례했다.

이어 기념관 사무실로 이동해 백선기 칠곡군수와 민군 협력 강화를 통한 한미 동맹 발전에 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알랜 준장은“백 장군은 미군 장병들이 존경하는 군인들 중의 한 분으로 한미 동맹의 상징이자 한국군 발전의 증인”이라며“백 장군에 대한 깊은 추모의 뜻을 고인과 가족에게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칠곡군이 6.25전쟁 당시 왜관읍 아곡리에서 학살당한 미군 장병을 추모하는 한미 우정의 공원을 조성한 것에 감사 인사를 드린다”며“9월부터 새로 부임하는 모든 장병들은 가장 먼저 한미 우정의 공원을 방문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구기지 사령관 블랑코 대령은“백 장군이 99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난 것을 애도하며 한미동맹 발전에 초석을 놓은 그의 유산에 경의를 표한다”며“백 장군의 유지를 받들어 칠곡군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한미 동맹을 더욱 굳건하게 다져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백선기 군수는“백 장군은 다부동 전투에서 승리를 일구어 절체절명의 위기에서 대한민국을 구한 것은 물론 강력한 한미 동맹의 토대를 만들었다”며“앞으로 백 장군의 위국헌신 정신이 잘 계승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티븐 알랜 준장은 아프카니스탄, 아이티, 이라크 등에서 지휘관을 역임하며 군수와 병참분야에서 풍부한 야전경험을 쌓아왔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
119
구미
010
LG
많이 본 뉴스
[구미] 경북도 미래 성장 엔진..
[구미]금오공대, 구미 강소연구..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현안사..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
[구미]시, 예술이 일상이 되는..
구미경찰署, 전화금융사기 대면..
[구미]시 종합운동장~새마을로..
[구미]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문경]시, 주요등산로에 국가지..
[구미]시, 위기청소년 발굴 및..
[구미]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
[구미]「구미시 관광진흥 종합..
[구미]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구미]시, 2020 상반기 사회보..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
[김천]시 청년센터 ‘공유아지..
[상주]시, 여권 재발급 신청 집..
[안동]사랑 상품권 가맹점 추가..
[상주]살기 좋은 낙동면 만들기..
[김천]시, 휴가철 방역수칙 준..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