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민원인 무시하는 공무원 이대로 좋은가?

기사등록 : 2020.06.08 (월) 07:06:23 최종편집 : 2020.06.08 (월) 07:06:23      
칠곡군 공보담당관은 역할은 기자들과의 소통으로 칠곡군 홍보에 적극 협조 토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일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칠곡군 홍보 담당관은 현 보직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는 지난 6월 5일 ngo 연합뉴스 김 홍기 대표가 홍보 담당관을 면담하는 과정에서 홍보담당관은 민원인에게 최소의 예의도 지키지 않았다

칠곡군 공보담당관은 역할은 기자들과의 소통으로 칠곡군 홍보에 적극 협조 토록 하는 것이 가장 큰 일일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칠곡군 홍보 담당관은 현 보직에 어울리지 않는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
이는 지난 6월 5일 ngo 연합뉴스 김 홍기 대표가 홍보 담당관을 면담하는 과정에서 홍보담당관은 민원인에게 최소의 예의도 지키지 않았다는 데에 시작됐다.
홍보 담당관의 업무에서 가장 큰 민원업무는 언론인과의 소통일 것인데 언론인과의 대화 자체를 거부한다는 것이었다. 김홍기 대표가 방문하여 면담하고자 시도하였으나 등을 돌리고 동료 직원 들과 잡담을 하며 민원에 대해 반응조차 하지 않았다는 지적이다.
또한 민원이 이 재차 민원업무를 상담하는 과정에서도 민원 상황에는 아예 관심을 표명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김홍기 대표의 30년 언론인 생활에 담당 홍보관의 이런 민원 처리는 처음이라는 이야기이다.
하다못해 물이라도 한잔 내놓으며 면담 내용을 듣는 것이 상 레인 데도 불구하고 물은커녕 민원인을 무시하듯 뒤돌아 않아서 동료직원과의 잡담을 하며 민원인의 이야기는 들을 려고 하지도 않았다는 것이다.
본지는 김홍기 대표의 말에 충분히 공감이 가는 것이 현실이다. 이는 본 지의 2월 5일 자 “신종 코로나 우린 몰라” 보도 내용을 취재할 당시 본 기자도 비슷한 상황을 마주했기 때문이다.
민원인의 말에 콧방귀 뀌는 듯한 이조시대 권위주의적 업무태도는 칠곡군의 대외적 홍보를 담당하는 업무 책임자로서 적합하지 않은 행위일 것이다.
하지만 본 지가 2월 5일 지적을 하였음에도 전혀 개선하지 않고 일괄되게 민원업무를 무시하고 권위주의적 업무 태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는 삼선의 중반을 넘어선 백선기 군수의 레임덕이 아닌가 하는 조심스러운 지적도 있다.
백선기 군수의 치적 말기에 군정 홍보에서의 업무 소홀은 그동안 쌓아 올린 백선기 군수의 공덕을 하루아침에 무너트리는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다.
사람에게는 작기 역할이라는 것이 있다. 현 홍보담당자가 결코 무능한 공무원은 아니 엇을 것이다. 남다른 업무 능력을 보였기에 칠곡군의 최고 주용 보직이라 할 수 있는 홍보 담당관으로 전격 발탁되었을 것이다. 하지만 그 능력이 맞지 않는 보직이로 인해 사장되고 오히려 비난의 대상이 되며 칠곡군 치적 홍보에도 마이너스 적인 효과를 보여주고 있는 것이다.
칠곡군은 지금이라도 업무 효율에 맞는 적절한 인물을 찾아 교체하는 것이 최우선의 과제 일 것이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
6.25
RNAL
SMC
4疫
諛깆듅二
HWPL
많이 본 뉴스
[구미] ‘경북구미 스마트산단..
[구미]시, 꿈드림청소년단 출발..
[안동]슬기로운 코로나-19 극복..
[구미]구미시립무용단 안무자의..
[상주] 상주향교, 수호지예(授..
[김천]시, 포도대학 현장교육..
장세용 구미시장 취임 2주년 기..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이달..
[구미]교육지원청, 제 3차 특수..
[구미]시, 승진의결자 명단 국..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상주]사)한여농 상주시연합회..
[문경]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구미]시, 장기미집행 공원을..
[김천]시, 어린이 보호구역 불..
[상주]상주도서관, 공공도서관..
[문경]시, 귀농인 최고의 애로..
[상주]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안동]마을 공방 운영으로 공동..
포토 뉴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