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강소농 엄지영지버섯 베트남 수출길 오른다,

기사등록 : 2019.09.10 (화) 14:19:38 최종편집 : 2019.09.10 (화) 14:19:38      


칠곡군 강소농 엄지영지버섯이 베트남 현지 업체와 수출 MOU를 체결하고 베트남 수출 길에 오른다.

칠곡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영지버섯을 생산하는 엄지영지버섯(대표 오순기)와 베트남 업체인 THANH LOC TRA CO. LTD(대표 뀐 도안)가 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MOU를 체결하고 칠곡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영지버섯을 베트남에 공급하기로 했다.

엄지영지버섯은 경북도농업기술원과 함께 연작에 의한 영지버섯 노랑곰팡이병 발생을 최소화하는 장목재배법 개발에 성공해 전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큐브영지버섯·영지누룽지·천연영지수제비누 등 특허기술등록 3건을 비롯해 상표등록 2건, 포장디자인의장출원 2건의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영지버섯 자실체 배면에 칼집을 넣어 건조하는 기술과 기계를 개발해 상용화에 성공했다. 이를 통해 단순포장 슬라이스 상품에서 영지버섯 본래의 모습을 유지하면서 소비자가 손쉽게 큐브조각으로 떼어서 영지차를 우려내 음용하기 쉽게 했다.


대한민국 영지버섯은 베트남에서 최고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매년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7~8만원에 판매하고 있고 베트남 현지에서는 12~14만원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그동안 베트남 수출은 높은 관세와 유통망 그리고 무엇보다도 국내산보다 저렴한 중국산 영지버섯을 국내로 수입하여 국내산으로 둔갑해 국내시장은 물론 베트남으로 수출되고 있어 그동안 큰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에 생산부터 마지막 포장까지 농민이 직접 무농약 재배 및 관리함으로써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영지버섯을 제품화하는 것을 차별화 전략으로 내세워 적극적인 베트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수년간 노력을 기울여 독자브랜드로 수출 길을 개척하게 됐다.특히 큐브원물영지버섯은 외관 관능검사만으로도 쉽게 한국산임을 알 수 있게 되어 제품의 신뢰성을 한층 더 높였다

조동석 칠곡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수출로 돈 버는 농업실현과 농가 소득증대를 위해 생산기반시설과 기술적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
AI
SMC
119
6.25
諛깆듅二
援먯쑁媛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김천]시, 폭언·폭행 민원 비..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김천]시, 달봉산 아름다운 대..
[성주] 한국전력공사 성주지사..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성주]군, 간부공무원 정부긴급..
구미「LG전자 구미A3공장 인도..
[구미]경찰, 총 대신 책을 잡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회의..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생물..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경북교육청] 누리과정 교육복..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