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 칠곡 인문학의 진수를 선보일 것

기사등록 : 2019.08.22 (목) 15:43:16 최종편집 : 2019.08.22 (목) 15:43:16      



“50일 앞으로 다가온 낙동강세계평화 문화 대축전에서 전국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칠곡 인문학의 진면목을 볼 수 있습니다”

신현우 칠곡인문학협동조합 이사장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칠곡보생태공원 일원에서 열리는‘제7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이하 낙동강 대축전) 릴레이 홍보에 동참했다.

그는 22일 이색 홍보판을 들고 기념촬영 후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낙동강 대축전에서 선보이는‘인문학 프로그램’을 홍보했다.

이번 낙동강 대축전에 금남2리, 어로1리, 휴먼시아 아파트 등 28개의 칠곡 인문학 마을이 참가한다.

칠곡 인문학 마을은 천연화장품, 천연염색, 칼국수, 전통매듭 등의 체험 부스와 수공예품, 꽃차 등을 판매하는 플리마켓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일노래 합창단, 보람할매연극단, 언니오빠합창단 등의 칠곡 인문학 마을 공연팀이 마을의 전통과 역사를 담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칠곡 인문학 마을의 역사와 변천사를 한눈에 보여주는 인문학 마을 전시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신현우 이사장은“칠곡군은 지난 7년간 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인문학을 행정에 접목시켜 군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이웃 간, 세대 간 소통하고 배려하는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켜왔다”며“이번 낙동강 대축전에서 칠곡만의 살아있는 삶의 인문학을 통해 더불어 사는 것의 소중함을 오감으로 체험할 것”을 당부했다.

한편 칠곡군은 2013년부터‘낙동강 방어선 전투’참전용사에게 감사를 전하고 지구촌 평화 정착을 염원하기 위해 낙동강 대축전을 개최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010
LG
EM
AI
6.25
119
구미
諛깆듅二
많이 본 뉴스
[구미]고속도로 터널에서 위기..
[구미]코로나로 불안한 시기 누..
[구미]김현권 국회의원 4.15 총..
[문경]시, 청소년 “봄 문화 활..
[구미] 장세용 시장, 시민 공감..
[구미]시, 간부 공무원 코로나..
[성주] 참외 소비활성화 방안대..
[칠곡]군 전문건설협의회, 호이..
[김천]시, 신종코로나 대응 지..
[성주] 제9기 농업인대학 교육..
[김천]시, 2020 우수 평생학습..
[구미] 사업 추진 동력 확보를..
[성주]군, 2019년 계약원가심사..
[김천]시, 사랑의열매 나눔봉사..
[문경]시, 예비비 긴급 투입,..
[김천] 가수 한혜진.안수, 김천..
[안동]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상주]시, 찾아가는 행복한 빨..
[안동]시 국토부 ‘스마트시티..
[성주] 학교-성주군별고을교육..
포토 뉴스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