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2020 성주썸머아트바캉스」성황리에 종료!

기사등록 : 2020.08.20 (목) 13:18:25 최종편집 : 2020.08.20 (목) 13:18:25      


코로나19 극복 안전한 물놀이! 문화예술을 가미한 혁신적 아트바캉스!
성주군 타 지자체의 부러움 가득!!! 내년에도 성주군으로 놀로와!!!

성주군은 코로나19 여파 속에서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군민들의 시원한 여름 보내기를 위한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2020년 7월 25일(토) 개장하여 8월 16일(일)까지 23일간 성주문화예술회관에서 운영한 결과, 4,000여명이 이용하여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문화예술회관은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면서도 가족단위 개별 물놀이풀장 27동을 운영하여 연일 매진에 뜨거운 호응을 얻었으며 성주역 미니기차, 미니바이킹, 유로번지, 전동범퍼카, VR시뮬레이션 등의 놀이기구와 로비 작은 영화관은 이용객에게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대공연장 특설무대에서 관객과 하나되는 ‘달콤한 작은 음악회’ 6회에 500여명이 관람, 전시회 ‘빛의 화가 모네와 인상파전’은 2,300여명이 관람하였으며 성주썸머아트바캉스를 주제로 한 ‘내가 그리는 미술관’ 그림 콘테스트는 171가구 260명 함께하여 223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지역을 대표하는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였다.

이번 아트바캉스는 안전(Safety), 혁신(Innovation),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을 기반으로 어떤 문화예술 프로그램보다 보람 있고 군민들에게 즐거움을 준 행사였다.

행사장 출입구를 1곳을 통합하여 동선을 최대한 단축하여 발열 체크,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였으며, 문화예술을 가미한 새로운 개념의 혁신적 아트바캉스로 실시하였고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자체들이 행사를 취소하였지만 성주군은 가족중심의 안전한 운영을 통해 작년에 이어서 지속적으로 실시함으로 군민들의 신뢰를 더 높였다.

코로나19 가운데서도 가족이 함께 즐기는 창의적 여가활용의 우수 모범사례로 부각되어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독차지 하였다.

이병환 성주 군수는 “코로나19 라는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성주썸머아트바캉스와 같이 복지, 경제, 문화 등 여러 방면에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군민들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특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어게인 성주! 희망경제 팡팡!’ 범군민 운동에 적극 동참, 즐거운 성주를 만드는데 함께 해 주시기 당부하며 내년에도 보다 나은 명품 썸머아트바캉스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전하였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LG
EM
010
?
L
119
6.25
많이 본 뉴스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중대..
[구미]시,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구미]시 송정동, 박인순 송정..
[구미]시, 대표홈페이지 개편,..
[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기간..
[구미]교육지원청, 구미 아트(..
[성주]군, 성주읍 주민자치위원..
[구미]시, 국도대체 우회도로..
[구미]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경북도] 사)경상북도지속가능..
[상주]시, 도시 브랜드 슬로건..
[안동]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사..
[경북도]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구미]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
[구미]시「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김천]시, 추석맞이 도시공원..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청송..
[구미] 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김천]시, 추석 연휴 대비 쓰레..
[청송]군, 청사 주민과 함께하..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