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우리 포도 품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다.국내육성 포도 품종 ‘충랑’ 첫 수출 시작!

기사등록 : 2019.09.18 (수) 09:36:34 최종편집 : 2019.09.18 (수) 09:36:34      


상주시 모동면의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대표 노병근)은 17일 회원 농가와 상주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랑’ 포도를 싱가포르·말레이시아에 첫 수출했다. 충랑은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손상돈)가 농촌진흥청(청장 김경규)과 함께 보급한 국내 육성 포도 품종이다.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 측은 이날 0.64톤(640만원)을 시작으로 앞으로 한 달간 총 20톤(2억원)을 ㈜창락농산(대표 나영호)을 통해 수출할 예정이다.


한편, 충랑은 「포도 국내육성 품종 보급 시범사업」을 통해 2년간 총 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보급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 옥천포도연구소에서 육종했다.

껍질째 먹을 수 있는 씨 없는 포도로 과즙이 풍부하고 기존 캠벨얼리의 향을 가져 최근 소비 트렌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망한 소비자 선호형 품종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가격이 기존 캠벨얼리의 2∼3배에 달해 농민 소득 증대에도 큰 역할을 할 전망이다.

2018년 설립된 대한포도농업회사법인(대표 노병근)은 2019년 선별작업장 200m² 준공했으며 올해 첫 수출을 시작했다.

최낙두 기술보급과장은 “충랑이 소비자가 즐겨 찾을 수 있는 국내 육성 품종으로 발돋움해 농가 소득이 늘어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
AI
SMC
6.25
諛깆듅二
援먯쑁媛
IWPG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김천]시, 폭언·폭행 민원 비..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김천]시, 달봉산 아름다운 대..
[성주] 한국전력공사 성주지사..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성주]군, 간부공무원 정부긴급..
구미「LG전자 구미A3공장 인도..
[구미]경찰, 총 대신 책을 잡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회의..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생물..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경북교육청] 누리과정 교육복..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