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2020년 전국 중학교 태권도 연합팀 동계 합동전지훈련 실시

기사등록 : 2020.01.15 (수) 09:34:05 최종편집 : 2020.01.15 (수) 09:34:05      



미래의 대한민국 태권도 주역이 될 전국 중학교 태권도부 선수단 215명이 스포츠·전지훈련의 메카 문경시(시장 고윤환)에 소재한 국군체육부대에서 동계 합동전지훈련에 들어갔다.

대전체육중학교 및 대전 오정중학교, 성남 풍생중학교 등 12개 학교가 참가한 본 전지훈련은 1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 간 진행되며, 태권도 상무선수단과 전지훈련 팀이 함께 훈련을 소화하여 재능기부를 통한 자라나는 태권도 꿈나무들의 기량 향상과 더불어 좋은 경험을 선물해 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중학교 태권도부 연합팀 관계자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우수한 스포츠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문경에서 전지훈련을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국군체육부대의 우수한 시설과 전문적인 훈련을 통해 집중력과 경기력이 향상되고 있고, 최첨단 스포츠 시설 환경과 교통 등 모든 면에서 타 지역에 비해 최적의 여건을 갖추고 있어, 앞으로도 문경과 자주 만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고윤환 문경시장은 “추운 날씨에도 국가 위상을 드높이는 최고의 선수로 거듭나기 위해 끊임없이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여러분들이 있어 자랑스럽고 든든하며, 앞으로도 전지훈련단 유치홍보와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문경시는 태권도뿐만 아니라 근대5종 국가대표 선수단, 수영 국가대표 상비군, 핸드볼 국가대표 상비군 등 국내선수단 전지훈련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후에도 양궁, 펜싱, 테니스, 농구 등 다수의 종목에서 전지훈련이 예정되어 1월에만 연인원 7천명 이상의 전지훈련선수가 방문할 것으로 기대되는 등 스포츠·전지훈련의 중심지로 각광받고 있다.

나아가 문경시는 스포츠 발전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국군체육부대 및 종목단체의 긴밀한 협조 아래 세계 각국의 해외 전지훈련단 및 국내 전지훈련단 전지훈련 유치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LG
4疫
EM
援먯쑁媛
구미
010
AI
119
많이 본 뉴스
[구미]코로나 5번째 환자 확진..
[구미]코로나로 불안한 시기 누..
[구미]코로나 환자 동선
[구미]코로나19 구미 4번 확진..
[구미]7번째 확진자 발생 얼마..
[상주]상주시 코로나19 확진 환..
[구미]김현권 국회의원 4.15 총..
[구미]코로나 확진 되고도 시..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상주..
칠곡군-경상북도 경제진흥원,해..
[김천]시, 2019 자체감사활동..
[성주] 2020「성주군 로컬 JOB..
[안동] 김우락 경찰서장, 안동..
[상주]시, 2020년 산림소득 증..
[김천] “코로나 19 청정지역..
[상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주요..
[성주] 더 나은 행복성주를 위..
[구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성주] 시설관리사업소, 주민안..
포토 뉴스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