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관광협회,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 경북의 미래가 달려있다.

기사등록 : 2020.07.21 (화) 19:45:44 최종편집 : 2020.07.21 (화) 19:46:03      



지난 몇 년간을 끌어온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후보지가 아직도 확정되지 않았고 시간도 며칠 없는 상황에 놓였다. 경북관광인 뿐만 아니라 경북도민 모두는 혹시나 무산되지 않을까 걱정이 태산이다.

우리 경북의 지속 발전을 위해 통합신공항 유치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며, 이번 기회를 절대로 놓쳐서는 안 되며 반드시 유치에 성공해야만 한다. 이와 함께 우리 경북도민 모두는 한마음 한뜻으로 유치 성공을 위해 노력해야 하며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에 경북의 미래가 달려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통합신공항이 유치되면 그에 따른 기반시설 확충과 함께 젊은 층의 인구 유입과 유동 인구의 증가로 경북의 여러 지역은 생기와 활력을 되찾게 될 것이다. 이는 인근 시·군뿐만 아니라 고령화, 저출산으로 소멸위기에 처할 수 있는 경북의 여러 지역에 크나큰 축복이 될 것이다.

둘째, 통합신공항이 유치되면 도내에서 기업하기 좋은 유리한 환경이 자연스럽게 조성될 것이다. 이로 인해 기업유치가 용이해지고, 바이어와 기업간 왕래, 수출입 등등 여러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셋째, 통합신공항이 유치되면 대구경북 시도민 뿐만이 아니라 내외국인 관광객이 이용하는 영남권의 주요 공항으로 입지를 다지게 될 것이다. 이는 단지 교통접근성의 편의 증진만이 아니라 세계인에게 관광경북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관광의 처음과 끝을 경북에서 하게 될 것이다.

경북지역의 인구 소멸 위기를 막고 산업과 관광의 활성화를 이끌어내기 위한 선제적 조치이자 필요충분 요건이라 할 수 있는 통합신공항의 부지선정과 공항 건설은 일분일초라도 지체할 수 없고 지연 되어서도 안 되는 것이 작금의 현실이다.

이러한 몇 가지 이유만 봐도 이번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유치는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일이며 경북으로 봐서는 중차대하고도 미래를 바꾸어 놓을 수 있는 일이기에 절대로 무산되는 일이 없도록 관계자 모두가 전심전력하여 며칠남지 않은 시간이지만 최선의 노력으로 최상의 결과가 있기를 기대해본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010
119
EM
AI
?
L
팜한농
많이 본 뉴스
[구미]시, 공직자 성인지 감수..
[구미]시, 20년 8월 (주)에스엘..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2020년..
[구미] 금오공대 ‘4단계 BK21..
[구미] 장세용시장, 국가균형위..
[구미]시, 지방세 성실납세 유..
[구미]시, 공단 도시재생혁신지..
[김천]소방서, 일반인 대상 소..
[구미]구미署 수사과, 전화금융..
[구미]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
[구미] 구미대 – 평택 청..
[구미]시, 야간,휴일 응급대응..
[구미]「구미시 기술닥터사업」..
[구미]교육지원청, 2020 영재교..
[성주]「2020 성주썸머아트바캉..
[구미]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구미] 장세용 구미시장 노인종..
[구미] 2020년6월1일 기준 개별..
[구미]시 형곡2동 통장협의회,..
[성주]군, 휴가는 코로나 걱정..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