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블렌디드 소통으로 포스트 코로나 경북교육을 말하다.후반기 현장소통토론회 개최

기사등록 : 2020.09.17 (목) 18:15:02 최종편집 : 2020.09.17 (목) 18:15:02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7일부터 칠곡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20일까지 11개 교육지원청의 교육계 원로, 현장 전문가, 학부모 대표 등과 함께 ‘블렌디드 후반기 현장소통토론회’를 개최한다.

현장소통토론회는 매년 교육지역청과 직속기관에서 주요업무 보고로 진행해 왔다. 코로나19 상황이라 후반기는 더욱 철저한 방역 속에 외부 참석인원을 30명 이내로 대폭 축소해 포스트 코로나 경북교육의 발전 방향과 고민을 함께 나누는 시간으로 마련한다.

또한 ‘2020 경북교육’의 효율적 추진 현황을 파악하고, 교육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경북교육 시책에 반영하기 위해 시행한다.


블렌디드로 진행되는 후반기 소통토론회는 토론 현장이 경북교육청의 ‘맛쿨멋쿨 TV’ 생방송으로 중계돼 온라인에서도 교육가족의 실시간 참여가 가능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소통토론회 종료 후에도 유튜브 다시보기를 통해 교육가족들의 자율적 참여가 이어질 전망이다.

블렌디드 후반기 현장소통토론회는 △학교를 지원할 수 있는 업무경감과 개선 위주의 교육장 주요업무보고 △교육가족들의 정책제안 △교육감 시 낭송 △교육감이 직접 주재하는 교육공동체와의 소통 공감의 시간 △마무리의 순으로 진행된다. 아울러 ‘맛쿨멋쿨 TV’를 통해 교육가족과의 만남도 이루어진다.


특히 전반기 교육가족들의 정책 제안은 담당 부서의 검토를 거쳐 현재 ‘미래교육정책연구단’에서 심도 있는 논의 과정에 있고, 후반기 정책 제안도 동일한 절차를 거쳐 교육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임종식 교육감은 “따뜻한 경북교육! 대한민국의 표준이 되는 경북교육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교육현장과 소통하고 교육공동체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010
119
6.25
?
EM
LG
L
많이 본 뉴스
[구미]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자..
[구미]시, 2020 인문도시지원사..
[성주]군, 아이 키우기 좋은 성..
[청도]군, 동창천 운문지구 자..
[청도]군, 도시민 농촌 유입을..
[구미]시설공단 올림픽기념관,..
[상주]계림동, 위기 가구 생계..
[구미]교육지원청, 2021년도 예..
[구미] 2020학년도 구미시학교..
[구미]교육지원청, 구미Wee센터..
[상주]환경 오염물질 배출 업소..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월드..
[구미]시, 어린이 및 청소년 눈..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공공비..
[문경]시, 무료 인플루엔자 예..
[구미]시장 산물벼 매입 현장..
[김천]시, 타 지자체 우수시책..
[김천]시, 2020년 보건진료소..
[성주] 역사테마파크에 행복이..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