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전국 최초 중학교 CCTV 통합관제센터 연계,학교폭력.범죄 꼼작마!

기사등록 : 2020.07.30 (목) 16:20:04 최종편집 : 2020.07.30 (목) 17:29:07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전국 최초로 전 지역 중학교 CCTV를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하기로 합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는 초등학교 CCTV와 함께 중학교 CCTV를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365일 온종일 안전한 학교 구축을 위한 교육감의 핵심사업이다. 지난해 1월부터 추진해 올해 말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중학교 CCTV 연계 사업은 학교에서 출입로, 사각지대 등에 설치한 CCTV의 실시간 모니터링에 어려움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지자체 통합관제센터와 연계해 24시간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사고 발생 시 즉시 대처함으로써 학생 안전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2개 지자체 2019년 연계 합의 지자체(12개): 영주, 군위, 청송, 청도, 예천, 울릉, 의성, 영천, 포항, 영양, 경주, 안동이 연계에 합의했으며,

올해 7월 현재 나머지 11개 지자체 2020년 연계 합의 지자체(11개): 김천, 구미, 문경, 영덕, 고령, 봉화, 울진, 경산, 상주, 성주, 칠곡이 모두 합의해 도내 전 지역 중학교 228개교, CCTV 2,042대를 연계한다.

지난해 합의한 12개 지역은 중학교 CCTV를 실시간 모니터링 하고 있으며, 이번에 합의한 11개 지역은 올해 연계 구축 작업을 완료해 2021년부터 모니터링을 실시하게 된다.

중학교 CCTV 통합관제센터 연계는 학생들의 안전 파수꾼 역할을 하고 있으며, 교직원, 학생, 학부모들의 학교 안전에 대한 신뢰와 만족도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임종식 교육감은 “전국 최초 중학교 CCTV 통합관제센터 연계는 도내 23개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가 있었기에 가능했다”며“앞으로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다양한 안전 사업을 추진으로 학생과 학부모들이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하고 믿음직한 학교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119
?
010
癲ヂ
많이 본 뉴스
[구미] 경북도 미래 성장 엔진..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현안사..
[구미]금오공대, 구미 강소연구..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
[구미]시, 예술이 일상이 되는..
구미경찰署, 전화금융사기 대면..
[구미]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구미]시 종합운동장~새마을로..
[문경]시, 주요등산로에 국가지..
[구미]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
[구미]「구미시 관광진흥 종합..
[구미]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구미]시, 2020 상반기 사회보..
[구미]시, 위기청소년 발굴 및..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
[김천]시 청년센터 ‘공유아지..
[상주]시, 여권 재발급 신청 집..
[안동]사랑 상품권 가맹점 추가..
[상주]살기 좋은 낙동면 만들기..
[김천]시, 휴가철 방역수칙 준..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