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포스트 코로나 대비 교육의 방향 찾는 이벤트 실시!

기사등록 : 2020.07.24 (금) 17:07:36 최종편집 : 2020.07.24 (금) 17:07:36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23일부터 8월 22일까지 한 달 동안 도내 전 교원을 대상으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학교 교육에 대한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온라인 이벤트는 그동안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과정에서 겪은 경험과 생각을 함께 나눔으로써,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좋은 수업에 대한 교원의 관심과 좋은 수업 실천을 위한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온라인 토의 주제는 ▲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좋은 수업 ▲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교사 역량 ▲ 학습 결손·학력 격차 예방과 해소 방안으로 구성했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많은 교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소통 공간‘패들렛(Padlet)’ 패들렛(Padlet): 하나의 작업공간에 많은 사람들이 동시에 들어와서 접착식 메모를 붙여 놓는 작업이 가능한 웹 애플리케이션이다. 교실수업에서 칠판에 붙이는 메모지를 웹상에서 함께 한다고 보면 된다.을 통해 진행되며, 경북수업지원포털 ‘수업나누리’를 통해 해당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다.

경북교육청은 온라인 토의와 연계해 전문가의 온라인 대담을 실시하고, 이벤트를 통해 모아진 의견은 앞으로 연수 과정과 수업 관련 정책 수립에 반영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OO교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좋은 수업은 “학생의 학습 경험을 확대하는 상호작용이 있는 수업이다”며“온라인 토의를 통해 많은 선생님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어서 좋고, 어떤 수업이 좋은 수업이고, 교사가 길러야 할 역량은 무엇인지 고민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 “경북교육청은 휴업과 온라인 개학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슬기롭게 극복하고, 원격수업 과정을 거치며 온라인 공간을 활용한 소통 문화가 자리 잡고 있다”며“앞으로 현장 선생님들이 서로 소통하고 배우는 교학상장의 문화가 온·오프라인 연계를 통해 더욱 확대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
119
구미
010
LG
많이 본 뉴스
[구미] 경북도 미래 성장 엔진..
[구미]금오공대, 구미 강소연구..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현안사..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
[구미]시, 예술이 일상이 되는..
구미경찰署, 전화금융사기 대면..
[구미]시 종합운동장~새마을로..
[구미]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문경]시, 주요등산로에 국가지..
[구미]시, 위기청소년 발굴 및..
[구미]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
[구미]「구미시 관광진흥 종합..
[구미]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구미]시, 2020 상반기 사회보..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
[김천]시 청년센터 ‘공유아지..
[상주]시, 여권 재발급 신청 집..
[안동]사랑 상품권 가맹점 추가..
[상주]살기 좋은 낙동면 만들기..
[김천]시, 휴가철 방역수칙 준..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