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DMZ를 평화의 가슴으로 걷다! 평화 감수성 확산 기대

기사등록 : 2019.10.31 (목) 16:01:24 최종편집 : 2019.10.31 (목) 16:01:24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강원도 철원에서 교육전문직 평화·통일교육 현장체험연수를 했다.

현장체험연수는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교육전문직원의 통일교육과 민주시민교육에 대한 인식 제고와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DMZ를 평화의 가슴으로 걷다! 라는 주제로 통일교육과 민주시민교육 업무담당 장학사 41명이 참석하여 소이산 전망대, 노동당사, 고석정, 승일교와 DMZ생태평화공원 인근 생창리 마을 등을 탐방했다.

특히 민간인 통제구역에서 2012년 개방된 소이산은 철원평야와 DMZ를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소이산과 1970년 새로 입주한 민북마을 생창리를 걸으며 분단된 우리의 역사와 그 속에서 피어나는 희망을 체험했다.

양일간 진행된 연수에서는 현장체험과 더불어 두 차례의 안보 특강을 가졌다.

교육부 통일자문위원인 정용민 박사의‘평화·통일교육의 이해’특강은 4.27 판문점 선언과 9월 평양공동선언 이후 변화된 통일교육의 방향을 이해하고 평화적 시민성을 함양하는 통일교육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다.

또한 철원역사문화연구소 김영규 소장의‘통일 한국의 중심, 철원’특강은 한반도의 중심이나 38선과 휴전선에 갇혀 현재는 변방이 되어 분단의 아픔을 안고 살아가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평화의 중요성을 가슴으로 느끼는 계기가 됐다.

서정원 학생생활과장은“이번 교육전문직 대상 평화·통일교육 현장체험연수가 교육전문직원의 평화 감수성 확산과 더불어 지역 교육지원청의 통일교육과 민주시민교육 활성화에 기여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 DMZ 체험 탐방 기회가 교원과 학생들에게도 확대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AI
tv
010
119
SMC
AESSL
IWPG
癲ヂ
많이 본 뉴스
[구미]시, 초미세먼지 재난대응..
[김천]시, KT&G김천공장과 함께..
[칠곡]군, 카드형 칠곡사랑상품..
[상주] 함께하고 싶은 이 곳,..
[안동]시, 2019 공직자 전화친..
[구미]시, 수능시행 원활화 대..
[구미]시, 노사발전재단, 구미..
[김천]시, 다문화가족 교류..
[성주] 4-H본부, 연합회 30명..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 2019 구미시 공직자 폭..
[구미]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구미]시, 2019 대한민국 마이..
[구미]시, 대입수능시험 수험생..
[칠곡]군, 돼지고기 시식회 및..
[구미]시, 자원순환과장, 소소..
[상주] 제17회 상주곶감 국제마..
[문경]시, 사회서비스투자사업..
[상주]시 보건소, 관내 사업장..
[상주] 배 해외 트렌드를 주도..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