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감성을 키우는 시 울림 학교 544교 운영,끌림과 떨림 그리고 울림의 감동!

기사등록 : 2019.10.29 (화) 16:29:44 최종편집 : 2019.10.29 (화) 16:29:44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학생들의 감성을 키우는 학교예술교육 활동󰡐시 울림󰡑이 있는 학교를 운영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시 울림 학교는 시 낭송을 통해 학생들의 표현력과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한 예술교육활동으로 학교와 가정 등에서 시 낭송 생활화를 통해 학생들의 올바른 인성 함양과 따뜻한 삶의 힘을 키우기 위함이다.

올해 처음으로 운영하는 시 울림 학교는 8월 말을 기준으로 도내 초․중․고․특수학교 544교에서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운영 프로그램은 학교 내에서 시를 즐길 수 있는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시가 머무는 교정, 시 외우기와 시집 읽기 등 시가 흐르는 교실, 시를 즐기는 학생들을 위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시가 샘솟는 학교와 시 낭송 콘서트․축제 등을 교육과정과 연계해 진행한다.


특히 나의 애송시 포트폴리오 만들기, 1인 1학기 1편의 시 암송하기, 시 낭송 콘서트 운영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시 울림 학교를 운영하는 포항 장기초 김은자 교장은“시를 사랑하고 낭송하는 것은 아이들의 마음을 아름답게 만들고 메마른 감성에 촉촉함과 사랑의 마음을 기를 수 있게 해 준다.고 말했다.

내년부터는‘시 울림 학교’확대를 위해 도교육청 공모를 통한 핵심사업으로 추진한다.

특히 올해 동아리 운영 지원금 700만원 이상 받는 도내 431교시울림학교는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그 외는 자율적으로 운영한다.

김현동 교육복지과장은“시 낭송과 암송은 학생들의 자기 표현력과 예술적 감성을 키우는데 도움을 된다.󰡓며󰡒내년에는 시 울림 학교를 더욱 활성화하여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해 따뜻한 경북교육의 밑거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LG
4疫
EM
援먯쑁媛
구미
010
AI
119
많이 본 뉴스
[구미]코로나 5번째 환자 확진..
[구미]코로나로 불안한 시기 누..
[구미]코로나 환자 동선
[구미]코로나19 구미 4번 확진..
[구미]7번째 확진자 발생 얼마..
[상주]상주시 코로나19 확진 환..
[구미]김현권 국회의원 4.15 총..
[구미]코로나 확진 되고도 시..
[상주]시 농업기술센터, 상주..
칠곡군-경상북도 경제진흥원,해..
[김천]시, 2019 자체감사활동..
[성주] 2020「성주군 로컬 JOB..
[안동] 김우락 경찰서장, 안동..
[상주]시, 2020년 산림소득 증..
[김천] “코로나 19 청정지역..
[상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주요..
[성주] 더 나은 행복성주를 위..
[구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
[성주] 시설관리사업소, 주민안..
포토 뉴스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