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50 학습 전략,수능 당일 대비 컨디션 관리

기사등록 : 2019.09.25 (수) 14:58:31 최종편집 : 2019.09.25 (수) 15:01:06      


▲임종석교육감 지난해 수능 응시장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50 학습전략을 발표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시간들의 노력을 마음껏 펼쳐 실전인 수능에서 흡족한 결과를 얻기 위해 남은 50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우리의 마음가짐, 컨디션 관리, 그리고 수능 영역별 마무리 학습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수시모집, 수능도 놓치지 말자.
수시모집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전형에 지원한 경우 수능준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수시모집에 지원한 절반 혹은 그 이상의 학생들이 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탈락하기 때문이다.

수능 당일을 위한 컨디션 관리를 하자.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능에 응시하기 위해선 50일 동안 세심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다.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는 ▲수능 스케줄에 맞춘 생활 습관 ▲수능 당일에 맞춘 식사습관과 식단 ▲집중력 유지 위한 체력관리 이상 3가지를 유의하면 좋다.

시간 분배 연습을 시작하자.
수능 시험을 효율적으로 치르기 위해 시험시간 관리는 필수다. 기출문제를 활용해 시간 분배 연습을 시작해야 한다. 수능과 비슷한 환경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문제를 푸는 것이 핵심이다.

전략적인 학습을 하자.
수시모집 지원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켜야하는 수험생은 자신 있는 영역을 우선적으로 등급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정시모집으로 지원할 학생은 모든 영역을 균등하게 학습해야 한다. 자신이 잘하는 과목은 강점으로 유지한 채, 약한 과목은 보완해야 한다.

영어와 한국사 영역은 절대평가라고 하여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시에서 영어와 한국사 영역의 등급을 일정 등급 이내로 제한하여 제시하는 대학이 있으므로 준비를 잘 하여야 한다.

영역별 마무리 전략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등 영역별로 마무리 전략을 세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지난해 수능이나 모의평가 기출 문제와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많이 접하게 되면, 실전에 임했을 때 새로운 유형의 문제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이 생기게 될 것이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개인별 상황에 맞는 공부가 가장 좋은 공부이며,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자기 계획표에 따라 뚝심 있게 공부해야 한다”며 “남은 50일, 학생들의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하니 세심하게 컨디션 관리하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LG
010
EM
119
IWPG
?
김형기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시, 학생 가정내“농산물..
[구미] 2020년 구미시 제조업체..
[구미]시, 소나무재선충병 지상..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긴급..
[김천]시, 시장경영바우처지원..
[문경] 시니어클럽(관장 김정부..
[문경]시, 저출산 대응 및 인구..
[구미]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상주] (주)나노, 세계 최초 L..
[안동]코로나19 지역고용대응..
[구미] 해평중학교총동창회, 모..
[칠곡]군, 송정자연휴양림 운영..
[김천]시, 건설도시과 직원 일..
[김천]시, 1560 건강걷기 실천..
[문경] 횡단보도에서는 보행 3..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세계 벌의..
[구미]시, 2020년도 제2회 도로..
[구미] LG전자, 글로벌 생산지..
[성주]군, 세계의명물 성주참외..
포토 뉴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