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50 학습 전략,수능 당일 대비 컨디션 관리

기사등록 : 2019.09.25 (수) 14:58:31 최종편집 : 2019.09.25 (수) 15:01:06      


▲임종석교육감 지난해 수능 응시장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25일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D-50 학습전략을 발표했다.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50일 앞으로 다가왔다. 지난 시간들의 노력을 마음껏 펼쳐 실전인 수능에서 흡족한 결과를 얻기 위해 남은 50일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우리의 마음가짐, 컨디션 관리, 그리고 수능 영역별 마무리 학습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수시모집, 수능도 놓치지 말자.
수시모집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적용되는 전형에 지원한 경우 수능준비를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수시모집에 지원한 절반 혹은 그 이상의 학생들이 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해 탈락하기 때문이다.

수능 당일을 위한 컨디션 관리를 하자.
최상의 컨디션으로 수능에 응시하기 위해선 50일 동안 세심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하다. 컨디션 관리를 위해서는 ▲수능 스케줄에 맞춘 생활 습관 ▲수능 당일에 맞춘 식사습관과 식단 ▲집중력 유지 위한 체력관리 이상 3가지를 유의하면 좋다.

시간 분배 연습을 시작하자.
수능 시험을 효율적으로 치르기 위해 시험시간 관리는 필수다. 기출문제를 활용해 시간 분배 연습을 시작해야 한다. 수능과 비슷한 환경에서 제한된 시간 동안 문제를 푸는 것이 핵심이다.

전략적인 학습을 하자.
수시모집 지원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충족시켜야하는 수험생은 자신 있는 영역을 우선적으로 등급을 확보 할 수 있도록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정시모집으로 지원할 학생은 모든 영역을 균등하게 학습해야 한다. 자신이 잘하는 과목은 강점으로 유지한 채, 약한 과목은 보완해야 한다.

영어와 한국사 영역은 절대평가라고 하여 등한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수시에서 영어와 한국사 영역의 등급을 일정 등급 이내로 제한하여 제시하는 대학이 있으므로 준비를 잘 하여야 한다.

영역별 마무리 전략
국어, 수학, 영어, 사회탐구, 과학탐구, 한국사, 제2외국어/한문 등 영역별로 마무리 전략을 세워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지난해 수능이나 모의평가 기출 문제와 함께 다양한 문제들을 많이 접하게 되면, 실전에 임했을 때 새로운 유형의 문제에 당황하지 않고 대처할 수 있는 요령이 생기게 될 것이다.

권영근 중등교육과장은 “개인별 상황에 맞는 공부가 가장 좋은 공부이며, 주변 상황에 흔들리지 말고 자기 계획표에 따라 뚝심 있게 공부해야 한다”며 “남은 50일, 학생들의 자기관리가 가장 중요하니 세심하게 컨디션 관리하라”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AI
EM
LG
010
나라
농업기술센터
정미덕
누룽지
많이 본 뉴스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
[구미] 국제로타리클럽 3630지..
[김천]시, 시민행복민원실에‘..
[안동]시, 경북바이오 2차 일반..
[칠곡]군, 지구촌 한가족 페스..
[성주] 나라사랑 보금자리 준공..
[안동]시, 운행차 배출가스 저..
[상주] 2019년 제13기 상주농업..
[구미]시, 2019 신규 임용(예정..
[구미]시, 초등학생 4~6학년 대..
[상주]시, 2019년 시의전서 요..
[구미] 제100회 전국체육대회..
[문경] 제23회 노인의 날 기념..
[구미]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상주] 찹쌀로 한과 만드는 교..
[칠곡]군, 칠곡향사아트센터 개..
[문경] 2019 문경시와 함께하는..
[칠곡]군, 경북도 주관 정부혁..
[김천]시 ‘2019 아이사랑 가족..
[상주] 민요 명창 등용문, 제2..
포토 뉴스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
[성주]성주군 무대책이 대책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