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읽기 능력 향상에 밀착 지원 나서, 초등학교 279교

기사등록 : 2019.09.09 (월) 14:19:58 최종편집 : 2019.09.09 (월) 14:20:24      


경북교육청(임종식)은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읽기학습 향상을 위해 279교에 3억 4천만원을 맞춤형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읽기학습 향상 맞춤형 지원 사업은 저학년 읽기학습 부진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여 지원하고 교원의 읽기학습 지도 책무성 향상에 있다.

이번 맞춤형 사업은 초등학교‘읽기 학습 특성 체크리스트’와 ‘한글또박또박’ 검사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로 검사 결과에 따라 읽기곤란 저위험군, 읽기곤란 고위험군, 난독증 의심과 한글미해득 학생에 대해 개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맞춤형 지원비는 읽기부진학생 개별 맞춤형 지원, 읽기 교재와 교구 지원, 난독증 의심 학생 정밀 검사와 치료비 지원, 읽기학습 지도 역량 연수 등에 사용한다.


경북교육청은 읽기학습 부진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밀착 지원을 하고 있다.

읽기부진학생이 많은 초등학교 30교를‘읽기중점오름학교’로 지정하여 읽기부진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읽기 교재 구입 지원, 정서행동발달 지원, 건강과 돌봄 지원, 치료 지원 등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규수업 시간 내 읽기부진학생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 55교에 4억 1천만원을 지원하여‘1수업 2교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읽기중점오름학교’와‘1수업 2교사제’지원 학교를 제외한 279개 초등학교에는 저학년 읽기학습 향상 맞춤형 지원을 한다.

보다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한 읽기부진학생에 대해서는 경북동부(포항)․서부(구미)․남부(경산)․북부(안동)학습종합클리닉센터 등 4곳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과 정밀 검사와 치료를 지원한다.

지난 8월에는 학교 현장에서 읽기부진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읽기 지도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40명이 과정을 이수했으며 향후 2년간 읽기부진학생 지도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읽기 학습부진을 해소할 결정적 시기를 놓치게 되면 기초학습부진으로 이어지고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학력 격차가 심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지속적인 밀착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
AI
SMC
119
6.25
諛깆듅二
援먯쑁媛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김천]시, 폭언·폭행 민원 비..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김천]시, 달봉산 아름다운 대..
[성주] 한국전력공사 성주지사..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성주]군, 간부공무원 정부긴급..
구미「LG전자 구미A3공장 인도..
[구미]경찰, 총 대신 책을 잡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회의..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생물..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경북교육청] 누리과정 교육복..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