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읽기 능력 향상에 밀착 지원 나서, 초등학교 279교

기사등록 : 2019.09.09 (월) 14:19:58 최종편집 : 2019.09.09 (월) 14:20:24      


경북교육청(임종식)은 초등학교 저학년(1~2학년) 읽기학습 향상을 위해 279교에 3억 4천만원을 맞춤형 지원한다고 9일 밝혔다.

읽기학습 향상 맞춤형 지원 사업은 저학년 읽기학습 부진 요인을 조기에 발견하여 지원하고 교원의 읽기학습 지도 책무성 향상에 있다.

이번 맞춤형 사업은 초등학교‘읽기 학습 특성 체크리스트’와 ‘한글또박또박’ 검사 결과에 따른 후속 조치로 검사 결과에 따라 읽기곤란 저위험군, 읽기곤란 고위험군, 난독증 의심과 한글미해득 학생에 대해 개별 맞춤형으로 지원한다.

맞춤형 지원비는 읽기부진학생 개별 맞춤형 지원, 읽기 교재와 교구 지원, 난독증 의심 학생 정밀 검사와 치료비 지원, 읽기학습 지도 역량 연수 등에 사용한다.


경북교육청은 읽기학습 부진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밀착 지원을 하고 있다.

읽기부진학생이 많은 초등학교 30교를‘읽기중점오름학교’로 지정하여 읽기부진학생에 대한 맞춤형 지원, 읽기 교재 구입 지원, 정서행동발달 지원, 건강과 돌봄 지원, 치료 지원 등 다각도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규수업 시간 내 읽기부진학생 지원을 위해 초등학교 55교에 4억 1천만원을 지원하여‘1수업 2교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읽기중점오름학교’와‘1수업 2교사제’지원 학교를 제외한 279개 초등학교에는 저학년 읽기학습 향상 맞춤형 지원을 한다.

보다 전문적인 지원이 필요한 읽기부진학생에 대해서는 경북동부(포항)․서부(구미)․남부(경산)․북부(안동)학습종합클리닉센터 등 4곳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맞춤형 학습코칭과 정밀 검사와 치료를 지원한다.

지난 8월에는 학교 현장에서 읽기부진학생을 지도하고 있는 초등 교원을 대상으로 읽기 지도 전문가 과정을 개설하여 40명이 과정을 이수했으며 향후 2년간 읽기부진학생 지도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육성한다.

이용만 유초등교육과장은“읽기 학습부진을 해소할 결정적 시기를 놓치게 되면 기초학습부진으로 이어지고 학년이 올라감에 따라 학력 격차가 심해질 수밖에 없기 때문에 초등학교 저학년 시기에 지속적인 밀착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010
.
AI
LG
癲ヂ
AESSL
諛깆듅二
EM
많이 본 뉴스
[김천]시, 비만예방사업 ‘보건..
[구미] 구미사랑상품권 2차분..
[성주] 2019년 어린이집연합 교..
[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자..
[김천]김천시, 2019년 대한민국..
[구미]시 ‘청춘, 금오천 2.4k..
[칠곡] 군립도서관, 과학자들의..
[상주] 군 지역아동센터, 성주..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상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울..
[칠곡]군, 하반기 지방세 체납..
[구미] 시의회, 제234회 임시회..
[성주]『농업인 정보화 교육 1..
[성주]「제8기 성주군 지역사회..
[김천]시『재가 암 자조교실』..
[상주]시, 2020년도 지적재조사..
[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아프..
[안동] 경상북도 무료법률 이동..
[칠곡]군 ‘제7회 낙동강세계평..
[구미]시 장학재단 사랑나눔 기..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