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문화관광일자리연구회」경상북도 교통관광통합패스 도입방안,연구용역 추진

기사등록 : 2020.07.02 (목) 17:39:20 최종편집 : 2020.07.02 (목) 17:39:47      


경상북도의회 의원연구단체인「문화관광일자리연구회」(대표 조주홍 의원)는 7월 2일(목) 도의회에서 2020년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과제인 ‘경상북도 교통관광통합패스 도입방안에 관한 연구’라는 주제로 착수․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5월 14일「문화관광일자리연구회」에서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에 발주한 연구용역의 향후방향과 추진 상황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금번 용역의 연구책임을 맡고 있는 경북대학교 김정호 교수는 보고회에서 “편의성이 관광 활성화에 중요한 요소이며 다른 의미로는 접근성과 연계성을 의미하는데, 교통관광통합패스의 도입을 통해 도내 관광의 편의성이 증대된다면 경북 관광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하며 “국내․외 통합패스 운영상황 및 실패 사례 분석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교통관광통합패스 도입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했다.

착수보고에 대한 토론에서 박채아 의원(비례)은 “통상 통합패스의 경우 단독 이용만 가능하나, 가족단위 등 다수가 이용할 수 있는 통합패스에 관한 연구도 필요할 것.”이라고 했으며, 이종열 의원(영양)은 연구진을 향해 “경북 관광활성화라는 연구취지와 목적 등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본 연구용역에 좋은 정책안이 담길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또한, 박영환 의원(영천)은 “교통관광통합패스 도입은 도내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에게 관광지 접근성을 높여 줄 수 있을 것이며, 이들이 경북 관광 활성화에 전도사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의견을 제시하였다.

문화관광일자리연구회 대표를 맡고 있는 조주홍 의원(영덕)은 “일본 여행 중 오사카주유패스를 이용해 보니 그 편의성을 절감하였다.”고 하며, “경상북도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교통패스와 관광패스를 통합하는 정책안을 제시하고, 향후 후속 정책연구 대상을 확대해 대구․경북의 관광을 하나로 이을 수 있는 정책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EM
119
?
010
癲ヂ
많이 본 뉴스
[구미] 경북도 미래 성장 엔진..
[구미]장세용 구미시장, 현안사..
[구미]금오공대, 구미 강소연구..
[구미]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
[구미]시, 예술이 일상이 되는..
구미경찰署, 전화금융사기 대면..
[구미]시 종합운동장~새마을로..
[구미]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문경]시, 주요등산로에 국가지..
[구미]교육지원청, 찾아가는 청..
[구미]「구미시 관광진흥 종합..
[구미]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구미]시, 2020 상반기 사회보..
[구미]시, 위기청소년 발굴 및..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
[김천]시 청년센터 ‘공유아지..
[상주]시, 여권 재발급 신청 집..
[안동]사랑 상품권 가맹점 추가..
[상주]살기 좋은 낙동면 만들기..
[김천]시, 휴가철 방역수칙 준..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