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10월 독도의 달’ 홍보 행사로 독도사랑 실천,아름다운 섬,독도를 지키겠습니다.

기사등록 : 2019.10.24 (목) 15:29:54 최종편집 : 2019.10.24 (목) 15:29:54      


경상북도의회(의장 장경식)는 10월 24일(목) 도의회 전정에서 장경식 의장, 조주홍 ․ 박태춘 의원, 의회사무처 직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0월 독도의 달’ 홍보 행사를 가졌다.

독도주권 선포 119주년을 맞아 독도 티셔츠를 입고 한 자리에 모인 참가자들은 ‘독도 사랑’ 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며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 수호 결의를 다졌다.

장경식 의장은 “최근 일본의 독도 침탈에 대한 야욕이 더욱 치밀해지고 노골화되고 있다”고 말하며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지키기 위해 전 국민이 관심을 가지도록 경북도의회 차원의 역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의회는 독도 사랑과 수호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전개하고 있다. 2005년에 매년 10월을 독도의 달로 정하는 조례를 제정했으며, 2008년부터 독도수호특별위원회를 구성해 대한민국 영토인 독도를 수호하는 의정 활동을 활발히 펼쳐오고 있다.

올해에도 3월과 4월에는 일본이 자국 교과서와 외교청서에 일본의 독도 영유권을 주장함에 따라 도의회는 이를 강력히 규탄하였으며, 6월에는 제309회 본회의를 독도에서 열어「일본의 역사교과서 왜곡 중단 및 독도 영유권 주장 철회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9월에 또다시 일본이「2019년도 日방위백서」에 독도가 일본 고유의 땅이라고 기술하자 즉각 폐기할 것을 촉구했다.

독도 방문객을 확대하기 위한 경북도의회의 제도 마련 노력도 눈에 띈다. 특히 10월 8일 제311회 임시회 본회의에서는 남진복 의원이 대표 발의한「경상북도 도서지역 여객선 운임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최종 의결하여 내년 하반기부터 울릉도와 독도를 찾는 경북도민은 여객선 운임의 50%를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
AI
SMC
6.25
諛깆듅二
援먯쑁媛
IWPG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김천]시, 폭언·폭행 민원 비..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김천]시, 달봉산 아름다운 대..
[성주] 한국전력공사 성주지사..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성주]군, 간부공무원 정부긴급..
구미「LG전자 구미A3공장 인도..
[구미]경찰, 총 대신 책을 잡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회의..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생물..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경북교육청] 누리과정 교육복..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