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우수 수산가공식품 미국 수출 첫발!8.25일, 수산식품 46개 품목 2억원 규모 첫 수출 선적식 가져

기사등록 : 2020.08.25 (화) 16:49:26 최종편집 : 2020.08.25 (화) 16:49:26      


경상북도 수산가공식품이 드디어 미국시장에 진출한다.

경북도는 25일 포항 구룡포 소재 ‘대일씨엔에프’(대표 권치국)에서 울타리몰USA 신상곤 대표, 관련기업대표, 경북도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시장 개척을 위한 첫 수출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비대면 마케팅의 중요성이 강조된 가운데 지난 7월 28일 화상 수출상담회를 통해 이루어진 첫 성과로 향후 수산물 수출개척의 디딤돌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적 품목은 도내에서 인기리에 판매중인 코다리, 오징어, 김, 어간장 등 46개 품목(13개 업체)으로 수출액은 한화 약 2억원 규모이다. 울타리몰USA를 통해 오프라인 직매장 3곳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되며, 유튜브․SNS․라디오․신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하는 등 미국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이번에 미국으로 수출되는 수산가공식품은 교포는 물론, 미국 현지인의 기호에도 맞는 품목들로 엄선되었으며, 원재료 생산에서 가공, 포장에 이르기까지 품질을 철저히 관리해 1회성 수출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후속 계약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울타리몰USA도 이번 수출상품의 소비자 반응을 토대로 지속적으로 계약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그동안 경북 수산가공식품은 일본과 중국, 동남아 위주로 수출해 왔으며, 그 규모도 연간 1억불 정도에 그쳤다.

경북도는 이번 미국시장 진출을 계기로 수산가공식품 수출증대와 시장 다변화에 더욱 속도를 내고있다. 업체들의 호응이 높았던 온라인 화상수출상담 확대, 해외 유명 온라인 판매 플랫폼 진출, 전시박람회 참가 확대 등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김성학 경상북도 해양수산국장은 “이번 미국수출은 코로나19 여파로 세계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우리 경북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번에 선적하는 수산가공식품이 마중물로 작용해 미국시장 진출이 대폭 늘어날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며 의지를 다졌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
010
LG
?
EM
AI
119
6.25
많이 본 뉴스
[구미]시, 제2, 3 국가산업단지..
[구미]시농업기술센터, 학교에..
[구미] 2020년 구미시 첫 벼 베..
[구미]시보건소, 2020~2021절기..
[구미] 행정안전부, 구미시 산..
[구미]시, 추석 명절 공직기강..
[구미]시 송정동, 새마을부녀회..
[구미]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
[구미]시의회, 제243회 임시회..
[구미]시, 2020년 양성평등 진..
[구미] 인동고, 2020학년도 안..
[구미]시, 사회적경제 정책방향..
[구미]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안..
[구미] 제243회 구미시의회 임..
[김천]시 일자리정보센터.취업..
[성주]군, 생활밀착형(장애인형..
[김천]시, 무료 인플루엔자 예..
[구미]시, 부시장 주재「2021년..
[구미] 형곡초, New-Start 집단..
[구미]시, 코로나19 극복을 위..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