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청년일자리 청년눈높이로 안내하고, 재설계한다!취업 눈높이에 맞춰 홍보

기사등록 : 2020.07.29 (수) 16:46:15 최종편집 : 2020.07.29 (수) 16:46:15      



경상북도 29일 도청 화백당에서 ‘경상북도 청년공감 일자리 서포터즈 발대식’을 갖고 서포터즈 37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날 발대식을 가진 서포터즈는 지역 일자리 정보를 취업 준비자의 눈높이에 맞춰 안내하고 청년세대의 요구를 일자리에 반영하기 위해 구성됐다.

경북 지역 일자리에 관심 있는 청년들로 구성된 서포터즈는 3개월 간 팀미션과 개인미션을 수행하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경북지역 일자리를 주제로 기획한 콘텐츠를 동영상으로 제작해 경북 일자리를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이를 통해 또래 취업준비생들에게 지역 일자리를 친근감 있게 소개 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경북지역 일자리 정보가 전달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구미전자정보기술원 등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수행기관을 방문해 실무담당자 및 사업 수혜자 등과 인터뷰를 통해 기존 일자리 사업과 정책을 조사하고 분석하는 일자리 캐스터 활동하게 된다.

활동 후에는 결과보고서 발표 및 주제별 토론, 전문가 피드백 등으로 경북 지역 일자리 사업의 개선방안을 도출하게 되며, 도출된 아이디어는 고용전문가의 검토와 협의를 거쳐 일자리 정책에 반영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일자리의 직접 당사자인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 고용 정책을 입체적으로 접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청년들이 보다 쉽게 도의 고용정책에 다가가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그 의미가 있다.



위촉식 행사에 참석한 전우헌 경제부지사는 “코로나19로 청년 취업이 전례 없는 위기를 겪고 있다” 며, “미래의 희망인 청년들이 경상북도에서 일자리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2020 일자리 창출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1조284억원을 투입해 118개 사업 11만36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EM
AI
119
010
L
6.25
?
많이 본 뉴스
[구미] 금오공대 ‘4단계 BK21..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2020년..
[구미] 장세용시장, 국가균형위..
[구미]시, 지방세 성실납세 유..
[구미] 2020년6월1일 기준 개별..
[구미] 구미대 – 평택 청..
[구미]시, 야간,휴일 응급대응..
[구미]구미署 수사과, 전화금융..
[구미]「구미시 기술닥터사업」..
[구미]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성주] 민원담당직원 힐링 워크..
[구미] 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안동]점촌로타리클럽, 코로나..
[성주]군, 국가유공자 명패 달..
구미경찰-대한적십자사(경북)..
[안동]시, 내년도 예산편성 주..
[안동] 시립합창단 기획공연 광..
[문경] 오미자 KGC인삼공사에..
[안동]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
[구미]시, 2020년 지역사회건강..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