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7개 기업 입주...분양 활기

기사등록 : 2020.06.08 (월) 16:46:31 최종편집 : 2020.06.08 (월) 16:46:31      


7개 기업, 164억 투자, 133개 일자리 창출... 침체된 포항경제 활력소 기대.

코로나19 사태로 글로벌 경제위기 상황에서도 지역에 기업투자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경상북도와 포항시는 8일 포항시청에서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 내 임대전용산업단지에 입주하는 7개 기업과 공장신설에 대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164억원 신규투자와 133개의 일자리창출이 예상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와 이강덕 포항시장, 장경식 경북도의회 의장, 지역 기관단체장, 기업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참여한 △㈜신화테크(대표 김정수)는 사용 후 배터리 리사이클링 사업, △㈜해동엔지니어링(대표 이완형)은 노후차 배터리 재사용 ESS개발 사업, △㈜에프엠(대표 정규만)은 산업용 밸브 제조, △㈜아이엠티(대표 박건식, 박은수)는 특수강 제조, △㈜아이언텍(대표 한제현)은 스크린공기여과기 제조, △스페이스모빌(대표 최은경)은 캠핑카 제작, △정수필터레이션(대표 손윤희)은 기체여과기 제조에 투자할 예정이다.

포항블루밸리 임대전용산업단지는 2017년 지진 발생으로 인해 특별재난구역으로 선포된 포항지역의 경기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9월 포항블루밸리 국가산업단지에 20만㎡ 규모로 지정되었으며, 올해 3월에 30만㎡가 추가로 지정됐다.


임대기간 의무 5년이 지나면 분양이 가능하고 최장 50년까지 임대할 수 있으며, 연간 임대료는 다른 임대전용산업단지에 비해 저렴한 부지 조성원가의 1% 수준이다.

임대전용산업단지는 중소기업, 외국인투자기업, 해외유턴기업 및 상생형 지역일자리 기업 등에 공급되며, 자금력이 부족한 기업의 초기투자 비용부담을 줄여 포항블루밸리 국가산단 분양활성화와 지역경제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지역경제가 어려운 가운데 우리 지역에 과감한 투자를 결정한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이런 투자가 포항 블루밸리 국가산단 분양활성화와 침체된 지역경제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기업을 위한 경상북도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기업 활동에 필요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
EM
119
LG
010
구미
IPYG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립무용단 안무자의..
[구미]시, 시민과 함께하는「온..
장세용 구미시장 취임 2주년 기..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이달..
[구미]시, 장기미집행 공원을..
[구미]시 공무원 힐링 강좌 운..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상주]사)한여농 상주시연합회..
[상주] 상주향교, 수호지예(授..
[구미]교육지원청, 현장소통토..
[상주]상주도서관, 공공도서관..
[상주]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안동]마을 공방 운영으로 공동..
[칠곡]군북삼읍, 클린북삼 만들..
[성주]군, 경북 행복농촌만들기..
[상주]임현성 상주시 부시장 1..
[구미]경찰서 직장협의회 출범..
[문경]시, 귀농인 최고의 애로..
[문경]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포토 뉴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