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20 경북여성 신년교례회 개최,30만 여성리더가 함께 만들어 나가기로 뜻 모아

기사등록 : 2020.01.10 (금) 09:25:21 최종편집 : 2020.01.10 (금) 09:25:21      


경상북도 여성계는 경자년 새해를 맞이하여 9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이철우 도지사, 박영서 행정보건복지위원장을 비롯한 도의원 등 정·재계인사, 여성기관·단체장,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여성 신년교례회’를 가졌다.

이날 신년교례회는 경상북도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난숙)가 주최하고 경상북도가 후원하는 행사로 부지런하고 지혜로운 ‘하얀 쥐의 해’를 맞아 경북여성이 한 자리에 모여 새해 인사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지난해 다양한 여성단체 활동을 돌아보고 격려하며, 2020 경자년 더 크게 더 새롭게 도약하는 경북을 만드는데 여성들의 역량을 집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새해의 힘찬 출발을 기원하는 도립국악단의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새해인사, 경북여성 단체 활동영상물 상영과 축하공연, 시루떡 자르기 등 새해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함께하는 양성평등’, ‘대한민국의 중심 경북’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경북여성단체와 경상북도의 새해 염원을 담은 메시지를 전달했다. 부대행사로‘사랑의 정 나누기 성금모금’행사를 실시해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정을 나눴다.


윤난숙 경북도여성단체협의회장은 신년인사를 통해 “여성단체의 최종 목표인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한걸음 더 나아가고, 여성들의 힘을 모아 경북이 대한민국의 중심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하고, 참석한 여성리더들과 각오를 다졌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아직 우리사회는 ‘여성은 이래야 한다’는 프레임을 만들어 놓고 그 안에 가두어 버린다는데 큰 문제가 있다”고 공감하면서 남성의 인식변화와 여성의 적극적인 사회적 역할을 당부했다.


“변화와 혁신을 통하여 여성의 결혼, 출산, 육아의 부담을 덜어주고 여성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공보육 인프라를 확충하여 아이와 여성이 행복한 경북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년화두를 녹풍다경(綠風多慶)으로 정한만큼 경상북도에 푸른 새 바람을 일으켜 좋은 일들을 많이 만들고 경북이 재도약하는 전환점이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010
EM
LG
AI
6.25
119
?
L
많이 본 뉴스
구미시설공단노동조합, 사회책..
[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기간..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청송..
[경북도]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구미]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
[구미]시「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 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구미] 추석 명절 제수용품 및..
[구미]시, 언어발달지원서비스..
[구미]시, 166억 들여 읍면지역..
[구미] 구사모(구미사랑기관장..
[구미]시 승진의결자 명단(202..
[구미]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
[상주]바르게살기운동상주시협..
[상주]전국팔도 상주포도와 함..
[구미]경찰서, 회복적 경찰활동..
[구미]시「2021년도 주요업무계..
[구미]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