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이철우 지사, 독도 헬기 실종자 수색 등 총력 대응 지시,모든 일정 취소하고 현장 방문

기사등록 : 2019.11.05 (화) 09:47:22 최종편집 : 2019.11.05 (화) 09:47:22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4일 아프리카, 아랍에미레이트(UAE) 방문을 마치고 귀국 즉시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급히 독도 헬기 추락사고 대책본부 현장으로 달려갔다.

이 지사는 울릉군 독도 헬기 실종자 수색 대책본부가 마련된 포항남부소방서를 방문해 현장 상황을 보고받은 뒤 향후 실종자 수색방안에 대한 대책을 점검했다.

또한 실종자 수색 구조대원들을 일일이 격려하며 구조대원의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여 사고해역의 인명수색과 구조에 총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울릉군 독도 헬기 실종자 수색 대책본부는 실종자 가족 지원을 위해 울릉어업인복지회관과 포항남부소방서에 실종자 가족 전용공간을 마련했으며, 긴급심리지원 및 응급의료팀 16명을 배치하여 실종자 가족의 심리 지원과 실종자 가족별 담당 공무원을 지정하는 등 실종자 가족 지원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동해지방해양경찰청은 독도 남쪽 직경 약 54km를 8개 수색구역으로 나누어 해경함정, 해군함정, 관공선, 어선 등과 해경 항공기, 소방 항공기를 동원하여 해상수색을 실시하고 있으며, 실종자 존재 가능성이 높은 해역을 중심으로 우선 수색 후 단계적으로 수색구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소방청·해경·해군 등과 긴밀히 협조하여 경상북도가 할 수 있는 모든 가용자원을 총 동원해 실종자 수색에 적극 임해달라”고 지시했다.

한편, 지난 10월 31일(목) 밤 11시 26분경 울릉군 독도 600m 인근 해안에서 중앙119구조본부 소속 영남 1호기(소방 5명, 민간인 2명 탑승) 헬기가 홍게 통발 어선 내 손가락 절단환자를 후송하던 중 추락하여 5명이 실종되고 2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010
김태근
LG
AESSL
?
6.25
김형기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
[문경] 시니어클럽(관장 김정부..
[문경]시, 저출산 대응 및 인구..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문경]시, 코로나19 극복을 위..
[경북도] 산업광물 융복합 분야..
[김천]시, 건설도시과 직원 일..
[구미]구미, LG디스플레이, 구..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세계 벌의..
[상주] (주)나노, 세계 최초 L..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교통정책과, 고아읍..
[구미] 봉곡초등학교, 덕분에..
[김천]시, 1560 건강걷기 실천..
[칠곡]군, 송정자연휴양림 운영..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