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 서울청소년문화교류캠프 열어,경북-서울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

기사등록 : 2019.10.09 (수) 10:04:50 최종편집 : 2019.10.09 (수) 10:04:50      


경상북도는 9일부터 12일까지 나흘간 서울지역 청소년 80여명을 대상으로 청소년문화교류캠프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경북-서울 청소년 문화교류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청소년들을 초청하여 경북의 다양한 지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9일 캠프 첫날에는 고령에서 가야금 연주체험을 시작으로 가얏고길 트래킹, 우륵박물관 견학 등 대가야의 생활상과 우수한 문화를 체험하고 관람했다.

둘째날은 신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경주를 방문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불국사와 석굴암을 탐방하여 신라의 역사와 우리나라의 불교문화를 느껴보는 시간을 가지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를 방문해 3D영상관, 경주타워와 쥬라기로드 등을 관람한다.

셋째날은 깨끗한 공기와 수려한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청정관광도시 문경에서 문경새재, 옛길박물관, 에코랄라 체험 등 문경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한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한 학생은“평소 거리가 멀어 접하기 어려웠던 경북을 방문해 우수한 역사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어 정말 좋았다.”면서, “다음에는 가족들과 함께 꼭 다시 방문하고 싶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8월 26일부터 28일까지 경북청소년 70명이 경북-서울 청소년 교류활성화를 위해 서울도심 탐방과 창경궁, 진로직업체험센터 등을 견학하여 서울의 역사와 문화를 이해하고 미래직업에 대한 진로탐색의 시간을 가진 바 있다.

조광래 경상북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서울지역 청소년들이 아름다운 자연과 볼거리, 체험거리가 풍부한 경북에서 다양한 역사와 문화체험을 통해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고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EM
tv
119
AI
.
010
LG
DPCW
SMC
구미
많이 본 뉴스
[성주] 2019년 어린이집연합 교..
[구미]2020년 전국체전 성공 기..
[김천]시, 비만예방사업 ‘보건..
[문경]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김천]김천시, 2019년 대한민국..
[상주] 군 지역아동센터, 성주..
[상주]시, 2020년도 지적재조사..
[상주]시 종합자원봉사센터, 울..
[구미] 구미사랑상품권 2차분..
[칠곡]군 ‘제7회 낙동강세계평..
[구미]시 ‘청춘, 금오천 2.4k..
[김천]시『재가 암 자조교실』..
[문경] 문경으로 떠나는 가을감..
[구미] 시의회, 제234회 임시회..
[성주]『농업인 정보화 교육 1..
[성주]「제8기 성주군 지역사회..
[칠곡] 군립도서관, 과학자들의..
[상주] 낙동면 나각산 생태탐방..
[상주]시, 축산환경사업소 아프..
[안동] 경상북도 무료법률 이동..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