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송정동 마을보듬이, 역량 강화 워크숍으로 복지역량강화

기사등록 : 2019.10.24 (목) 16:05:01 최종편집 : 2019.10.24 (목) 16:05:01      


송정동(동장 박인순)에서는 10월 23일(수) 오후 2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및 10월 운영회의와 가졌다.

이번 교육은 마을 복지 계획의 이해 증진과 마을 의제 발굴과 이를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력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으로,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김휘연 부관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마을의 현황과 자원, 주민의 욕구를 기반으로 주민이 이끄는 마을복지계획을 위한 배움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교육을 마친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신임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8월부터 월 1세대에 미용 재능 기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는 13헤어(대표 김옥덕)에 대한 나눔가게에 현판 전달식도 가졌다.

최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조사와 위기가구 실태조사에서 발굴한 대상자에 대한 지원 내역을 공유하고, 11월과 12월에 실시할 특화활동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박인순 송정동장은, “지역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보듬이 위원들의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다.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 고 당부하였고, “불황 속에서도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선뜻 참여해주신 나눔가게 대표님께도 감사인사 드린다.” 고 전했다.

송정동 마을보듬이는 매월 회의를 통해 1월 1특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계층을 보살피는데 발벗고 나서고 있다. 송정동 구미행복 나눔가게 역시 매월 15~20가구에 식료품 및 필요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한편 마지막에는 “같이 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 육아”의 메시지를 담은 어깨띠를 매고 캠페인을 실시하여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함께육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홍보하였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AI
LG
.
119
EM
?
010
L
6.25
많이 본 뉴스
구미시설공단노동조합, 사회책..
[경북도]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청송..
[구미]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기..
[구미]시「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시, 166억 들여 읍면지역..
[구미] 구사모(구미사랑기관장..
[구미]시 승진의결자 명단(202..
구미에서 VIP 전국경제투어 후..
[구미] 추석 명절 제수용품 및..
[구미]시, 언어발달지원서비스..
[구미]경찰서, 회복적 경찰활동..
[구미]시의회, 추석맞이 전통시..
[구미]시「2021년도 주요업무계..
[구미]교육지원청, 유치원으로..
[상주]바르게살기운동상주시협..
[상주]전국팔도 상주포도와 함..
[구미]시 형곡2동, 슬기로운 추..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