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송정동 마을보듬이, 역량 강화 워크숍으로 복지역량강화

기사등록 : 2019.10.24 (목) 16:05:01 최종편집 : 2019.10.24 (목) 16:05:01      


송정동(동장 박인순)에서는 10월 23일(수) 오후 2시 동행정복지센터 2층 중회의실에서 송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위원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 및 10월 운영회의와 가졌다.

이번 교육은 마을 복지 계획의 이해 증진과 마을 의제 발굴과 이를 추진하기 위한 민관협력 활성화 역량강화 교육으로, 구미금오종합사회복지관의 김휘연 부관장의 강의로 진행되었으며, 마을의 현황과 자원, 주민의 욕구를 기반으로 주민이 이끄는 마을복지계획을 위한 배움과 소통의 시간이 되었다.

교육을 마친 후 이어진 회의에서는 신임위원 2명에게 위촉장을 전달하였으며, 지난 8월부터 월 1세대에 미용 재능 기부를 꾸준히 해오고 있는 13헤어(대표 김옥덕)에 대한 나눔가게에 현판 전달식도 가졌다.

최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조사와 위기가구 실태조사에서 발굴한 대상자에 대한 지원 내역을 공유하고, 11월과 12월에 실시할 특화활동에 대한 토의를 진행하였다.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박인순 송정동장은, “지역 내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서는 보듬이 위원들의 섬세한 손길이 필요하다. 촘촘한 복지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 고 당부하였고, “불황 속에서도 이웃들에 대한 관심과 애정으로 선뜻 참여해주신 나눔가게 대표님께도 감사인사 드린다.” 고 전했다.

송정동 마을보듬이는 매월 회의를 통해 1월 1특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의 소외계층을 보살피는데 발벗고 나서고 있다. 송정동 구미행복 나눔가게 역시 매월 15~20가구에 식료품 및 필요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한편 마지막에는 “같이 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 육아”의 메시지를 담은 어깨띠를 매고 캠페인을 실시하여 저출생 극복을 위한 ‘함께육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홍보하였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010
AI
DPCW
?
4疫
諛깆듅二
援먯쑁媛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시립무용단 안무자의..
[구미]시, 시민과 함께하는「온..
[구미]시 공무원 힐링 강좌 운..
장세용 구미시장 취임 2주년 기..
[안동]경북북부보훈지청, 이달..
[구미]교육지원청, 현장소통토..
[구미]경찰서 직장협의회 출범..
[상주]상주도서관, 공공도서관..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강소농..
[김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상주]사)한여농 상주시연합회..
[상주] 상주향교, 수호지예(授..
[상주]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성주]군, 경북 행복농촌만들기..
[상주]임현성 상주시 부시장 1..
[문경]시, 공공기관 지방이전..
[안동]마을 공방 운영으로 공동..
[칠곡]군, 가축분뇨공동자원화..
[상주]남기동 면장과 내서면이..
[칠곡]군북삼읍, 클린북삼 만들..
포토 뉴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