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독거어르신 추석명절 전후 방문과 안부전화로 세심한 보살핌을..

기사등록 : 2020.09.28 (월) 15:58:43 최종편집 : 2020.09.28 (월) 15:58:43      


구미시(시장 장세용)에서는, 추석명절을 맞이해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독거 어르신 2,250명을 대상으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수행기관 성심노인복지센터 등 4개소의 사회복지사와 생활지원사 140명이 명절 전후 1회 이상 방문과 3회 이상 안부전화로 세심한 보살핌을 갖는다.

특히, 코로나19로, ‘사회적거리두기’ 속에서 맞이하는 이번 추석명절엔 자녀들이 찾아뵙기 어려우므로, 긴 추석명절 연휴로 어르신들이 더 적적하고, 안전사고 등에 취약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들께 생활지원사가 추석 명절 전후 모든 세대를 방문하여 식사 대체 식품 전달·말벗 제공, 안부를 확인한다.

또한, 추석 다음날부터 전 세대 1회 방문 또는 2회이상 안부전화와, 중점돌봄 등 요보호어르신께는 추가로 확인하고, 안전사고 발생 시 즉각 대응이 가능하도록 비상연락망과 보고 체계를 갖추는 등 독거어르신 보살핌에 만전을 기할 것이다.


노인장애인과 황은채 과장은“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더 적적한 추석명절을 보내고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명절 연휴에도 쉼 없이 노고가 많다”고 수행기관 관계자들에게 위로와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어르신들께서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잘 지키셔서 더욱 건강한 추석명절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시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실시되는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의 조기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읍면동 담당자 및 수행기관 교육(집합 및 순회)과 시정뉴스·유튜브·SNS 등을 활용한 홍보, 시노인회에서 행복도우미들을 활용 각 경로당에 거동이 불편하거나, 은둔, 우울 등 돌봄이 필요한 사각지대에 놓인 분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홍보해 오고 있다.

올해 목표인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2,250여명을 9월말로 달성하였으며, 구미만의 노인맞춤형 돌봄 프로그램으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가고 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119
010
L
?
6.25
LG
EM
많이 본 뉴스
[구미]지역자활센터 보건복지부..
[구미]시, 소상공인 ‘새희망자..
[구미]시, 2020 인문도시지원사..
[성주]군, 아이 키우기 좋은 성..
[청도]군, 동창천 운문지구 자..
[청도]군, 도시민 농촌 유입을..
[구미]시설공단 올림픽기념관,..
[상주]계림동, 위기 가구 생계..
[구미]교육지원청, 2021년도 예..
[구미] 2020학년도 구미시학교..
[구미]시, 어린이 및 청소년 눈..
[구미]교육지원청, 구미Wee센터..
[상주]환경 오염물질 배출 업소..
[칠곡] 백선기 칠곡군수, 월드..
[상주]강영석 상주시장, 공공비..
[문경]시, 무료 인플루엔자 예..
[구미]시장 산물벼 매입 현장..
[김천]시, 타 지자체 우수시책..
[김천]시, 2020년 보건진료소..
[성주] 역사테마파크에 행복이..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