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인동고, 2020학년도 안전하게 알찬 교육과정 박람회 개최,학생들의 꿈을 지원하라!

기사등록 : 2020.09.14 (월) 18:42:15 최종편집 : 2020.09.14 (월) 18:42:15      


인동고등학교(교장 이백효)는 지난 9월 4일․11일(금) 1,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희망 진로에 따라 구체적인 선택 과목, 학습 전략 수립을 할 수 있도록 2015 개정 교육과정에 편제된 선택 과목에 대한 정보 제공과 교육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개인별 맞춤형 상담을 위한 교과별 교육과정 박람회를 실시해서 학생 과목 선택 결과도 점검하고 미결정자에 대한 상담도 동시에 진행되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강당에서 1, 2학년을 대상으로 동시에 교과별 부스 운영을 하던 것을 각 교실을 활용하여 교과별․교사별로 희망 학생을 받아 전교사가 투입되어 1: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하였는데, 미리 학생들의 상담 내용에 대해서 파악한 후에 교사 개인별로 상담할 학생을 배정받았고,

교사들은 미리 상담할 학생의 질문을 중심으로 구체적인 해결방법을 준비하였으며, 자료를 준비한 후에 배정된 교실에서 시간 차이를 두고 상담이 진행되었으며, 각 교실마다 상담 후 필요한 자료를 인쇄할 수 있는 환경을 미리 구축하였다. 이와 함께 사전에 희망 학생들 받아 타교의 진로진학 상담 활동 교사와 온라인으로 연결하여 전문적인 상담이 함께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였다.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여한 교사는 코로나 19 상황에서 감염 예방을 위해 밀집도를 최소화하며 진행된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살아가야 하는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새로운 꿈에 대한 도전을 제공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고 평가하는 동시에 모든 교사들에게 2015 교육과정 및 진로진학에 대한 다양한 연수 기회를 제공하여 좀 더 전문적인 것을 학생들에게 알려 줄 수 있도록 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말씀도 하셨다.

특히, 9월 4일 교육과정 박람회에 참가해 상담을 받았던 1학년 학생은 “2015 개정 교육과정에서는 선택 과목이 너무 다양해 교과목을 선택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는데, 박람회를 통해서 본인의 진로에 맞는 교과목을 선택하는 데도 도움이 되었을 뿐 만 아니라 고등학교에서의 학교생활,

효율적인 학습법, 구체적인 대학 입시 전형에 따라 학교생활을 어떤 활동을 중심으로 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도 상담이 진행되어 구체적으로 고등학교 생활 전반을 설계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백효교장은 “이번 교육과정 박람회가 교육과정에 편제된 선택 과목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개개인의 꿈을 설계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장기적으로는 진로․진학 로드맵 설계를 할 수 있게 돕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LG
AI
EM
010
?
L
119
6.25
많이 본 뉴스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중대..
[구미]시, 꽃동산공원 민간공원..
[구미]시 송정동, 박인순 송정..
[구미]시설공단, 추석연휴기간..
[구미]시, 대표홈페이지 개편,..
[성주]군, 성주읍 주민자치위원..
[구미]교육지원청, 구미 아트(..
[구미]시 ‘국민건강보험공단..
[구미]시, 국도대체 우회도로..
[경북도] 사)경상북도지속가능..
[상주]시, 도시 브랜드 슬로건..
[안동]찾아가는 노인결핵검진사..
[경북도] 지속가능한 귀농귀촌..
[김천]시, 추석맞이 도시공원..
[경북도] 포항시, 경주시, 청송..
[구미]시, 재해위험개선지구 정..
[구미]시「함께하는추석명절 행..
[구미] 인동동.고아읍 수영장..
[김천]시, 추석 연휴 대비 쓰레..
[청송]군, 청사 주민과 함께하..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