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도개 자비사 (주지 선해스님) 떡국 나눔 봉사를 실천

기사등록 : 2019.12.16 (월) 23:20:51 최종편집 : 2019.12.17 (화) 20:44:49      
도개면 ‘자 비사’(주지 선해 스님) 떡국 나눔 행사 도개면 자비사 주지 선해 스님이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국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12월 16일 도개면(면장 유경숙)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개면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면의 직원들이 나눔 행사로 분주했다. 이는 관내에 있는 자비사에서 후원하여 관내 경로당 2





경상 북도 구미시 도개면 대한불교 조게종 제8교구 직지사 말사인 자비사 주지 선해 스님이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국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여 훈훈한 미담을 남겼다.

12월 16일 도개면(면장 유경숙)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도개면 서경희 새마을 부녀회장을 필두로 새마을 부녀회원들과 면의 직원들이 나눔 행사로 분주했다.

이는 관내에 있는 자비사에서 후원하여 관내 경로당 26개소와 독거노인 한 가구에 떡국(20kg)27포대, 과일 27상자, 라면45박스를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던 것이다.

자비사의 성품전달은 동짓날 집안 어른들에게 새버선을 지원 선물하는 선물하는 동지 헌말 이란 아름다운 풍속에 따른것으로 동지부터 차츰 길어지는 햇살을 지르밟고 오래오래 살아가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자비사 주지 부임 초기부터 매년 이어오던 이웃돕기 실천 행사로 추운 겨울 마을 어르신들끼리 경로당에서 서로서로 담소도 나누시며 즐겁게 나눠 드시고, 곧 다가올 새해에도 함께 우리의 전통음식인 떡국을 끓여 드시며 잊혀져가는 우리의 음식문화도 상기하며 한 해를 별 탈 없이 지내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마련되었던 것이다.

이에 유경숙 도개면장은 직접 자비사 주지 선해 스님과 도개면 새마을 부녀회 회원들과 함께 직접 관내 경로당 및 독거 노인댁을 방문해 성품을 전달하고 어르신들과 담소를 나누며 면민들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자비사의 알려지지 않은 선행은 이것이 끝이 아니다. 자비사 에는 지속적으로 무연고 노인들을 모시고 돌보아왔으며 지난 시간에는 갈곳 없는 아이들을 보호하여 장성하여 분가시킨 이력도 있었다고 한다.

유경숙 도개면장은 “자비사의 나눔에 감사를 드리며 훈훈한 연말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지속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감사 인사를 전하였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119
EM
6.25
010
?
4疫
AESSL
AI
많이 본 뉴스
[구미]시, 대구경북 통합신공항..
[구미]시, 위기청소년 발굴 및..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
[구미]시, 공직자 성인지 감수..
[구미]시, 20년 8월 (주)에스엘..
[문경]시, 농‧특산물 언..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통합..
[경북도] 제25회 바다의 날 기..
[김천]시, 안전하고 편안한 종..
[상주] 2020년 상주시 시민공감..
[김천]시, 2020년 소규모주민숙..
[성주] 민주평통 성주군협의회..
[문경] 중앙시장 코로나19 방역..
[성주]군, 부동산 소유권 이전..
[구미]시, 공단 도시재생혁신지..
[구미]교육지원청, 2020 영재교..
[김천]소방서, 일반인 대상 소..
[성주]「2020 성주썸머아트바캉..
[성주]군, 휴가는 코로나 걱정..
[문경]시, 빈 점포를 활용한 공..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