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춘, 금오천 2.4km’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금오천 일원에서 개최

기사등록 : 2019.10.14 (월) 14:05:42 최종편집 : 2019.10.14 (월) 14:05:42      


구미시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금오천 일대 및 드림큐브에서 「청춘! 금오천 2.4km」를 개최하였다.

2016년부터 개최되어 온 본 축제는 금오천 일대를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구미문화도시만들기’에서 연중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과 함께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축제는 11일 금요일 저녁 7시 드림큐브에서 대구에서 구미를 찾는 밴드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다. 대구에서 활동 중인 당기시오, 카노, 워킹애프터유 밴드의 공연이 진행되는데 대구경북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구미에서 활동하는 데이플라이 밴드 등의 대구 방문 공연에 대한 맞교환 공연이다.

이 외에도 12일, 13일 양일간 금오천 산책로 곳곳에서 탭댄스, 밴드, 클래식 등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 되었으며 다양한 수공예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만들어볼 수 있는 청춘마켓도 함께 펼쳐졌다.


드림큐브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먼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구연’, 금오산을 주제로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전시 ‘스트링 아트’ 등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사업을 통해 모인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문 포토그래퍼가 함께하는 ‘청춘사진관’도 진행되는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금오천에서 진행되는 축제를 즐기고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축제기간 동안 장내 다양한 장소의 스탬프를 모으거나 SNS로 축제현장 사진을 공유하면 구미문화도시만들기 기념품과 문화바우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또한 ‘현장스케치 공모전’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심사를 거쳐 시상과 함께 11월 중 특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 관계자는 가을을 품은 금오산 자락 아래 지붕 없는 문화공간 금오천과 드림큐브에서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청춘, 금오천 2.4km’에 찾아주신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tv
EM
119
RNAL
DPCW
援먯쑁媛
.
LG
010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청년 상상나래..
[구미]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
[구미]시, 2020년 첫째아 100만..
[안동] 시민문화활동가 인력양..
[구미]시, 회계 전문공무원 초..
[안동]시, 2020년도 유기질비료..
[김천]시, 지능형스마트 관제시..
[상주]시, 2019 가구주택기초조..
[안동]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
[안동]시, 새로운 민원복으로..
[김천]시, 공유토지분할 특례법..
[성주]군 민원실, 겨울민원복으..
[김천]시, 김장쓰레기 적절한..
[구미]시, 2020학년도 대학수학..
[안동]시, 소천권태호음악관,..
[칠곡]군, 지천면 청사 준공식..
[칠곡]군 왜관읍, 지역사회보장..
[칠곡]군, 제5기 시책개발기획..
[성주]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
[김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시..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