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청춘, 금오천 2.4km’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금오천 일원에서 개최

기사등록 : 2019.10.14 (월) 14:05:42 최종편집 : 2019.10.14 (월) 14:05:42      


구미시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10월 11일(금)부터 13일(일)까지 금오천 일대 및 드림큐브에서 「청춘! 금오천 2.4km」를 개최하였다.

2016년부터 개최되어 온 본 축제는 금오천 일대를 많은 시민이 함께 즐기는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기 위한 사업으로, ‘구미문화도시만들기’에서 연중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사업들과 함께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축제는 11일 금요일 저녁 7시 드림큐브에서 대구에서 구미를 찾는 밴드들의 축하공연으로 시작되었다. 대구에서 활동 중인 당기시오, 카노, 워킹애프터유 밴드의 공연이 진행되는데 대구경북상생협력 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7월 구미에서 활동하는 데이플라이 밴드 등의 대구 방문 공연에 대한 맞교환 공연이다.

이 외에도 12일, 13일 양일간 금오천 산책로 곳곳에서 탭댄스, 밴드, 클래식 등 지역예술가와 시민들이 준비한 다양한 공연이 진행 되었으며 다양한 수공예품을 직접 구매하거나 만들어볼 수 있는 청춘마켓도 함께 펼쳐졌다.


드림큐브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먼저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동화구연’, 금오산을 주제로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전시 ‘스트링 아트’ 등 ‘구미문화도시만들기’ 사업을 통해 모인 시민들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전문 포토그래퍼가 함께하는 ‘청춘사진관’도 진행되는데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금오천에서 진행되는 축제를 즐기고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축제기간 동안 장내 다양한 장소의 스탬프를 모으거나 SNS로 축제현장 사진을 공유하면 구미문화도시만들기 기념품과 문화바우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되었다. 또한 ‘현장스케치 공모전’도 함께 진행되었는데, 심사를 거쳐 시상과 함께 11월 중 특별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구미문화도시만들기’ 관계자는 가을을 품은 금오산 자락 아래 지붕 없는 문화공간 금오천과 드림큐브에서 가족, 친구 등과 함께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청춘, 금오천 2.4km’에 찾아주신 많은 시민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010
tv
.
EM
LG
AI
119
DPCW
인사
AESSL
많이 본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구미] 백승주 의원, LG 임원..
[상주]시, 유치원생에 상주산..
[김천]시‘삼락교차로’시설 결..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김천]시, 6월 1일부터 불법 주..
[성주]군, 4-H연합회 참외과제..
[성주]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문경]시, SNS기자단 팸투어..
[칠곡] 코로나에도 호국 보훈의..
구미시, 20년 6월 ㈜빅스 이달..
[김천]시, 2020년 1월 1일 기준..
경상북도.부산시.울산시.강원도..
[김천]시, 복지기획과 전 직원..
포토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