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제2회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고창농악전수생연합, 전국농악경연대회 일반부 대상 수상

기사등록 : 2019.10.01 (화) 15:48:37 최종편집 : 2019.10.01 (화) 15:48:37      


구미의 전통문화자산인 구미 무을농악을 전승․보전하고자 지난 9월 28일과 29일 양일간, 구미 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개최된 제2회 구미전국농악경연대잔치에서 고창농악전수생연합이 일반부 대상을 차지했다. 학생부에서는 김천 개령초등학교 빗내농악단이 대상의 영광을 안았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전통문화예술 전승과 지역무형 문화를 계승 발전시키고, 농악(農樂)으로 화합하고 시민 누구나 전통문화를 즐기기 위해 구미시가 주최하고 (사)한국농악보존협회가 주관하여 개최하였다.


첫째 날 지역경연과 둘째날 전국경연대회를 펼쳤으며, 동해안별신굿(국가무형문화재 제82-1호), 평택농악(국가무형문화재 제11-2호), 구미농악단, 농악명인의 축하공연이 이어져 풍성한 볼거리로 흥겨운 무대를 선사했다.


지역경연에서는 총 22개의 구미지역 농악팀이 참여하여 열띤 경연을 펼쳐 구미문화원 풍물단이 지역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둘째날 전국경연에 지역을 대표하여 참여하였다.


둘째 날에는 전국각지에서 모여든 농악단들이 경연을 펼쳐 일반부 대상에는 고창농악을 전수받은 대학교 풍물패 동아리들이 모여 결성한 서울의 고창농악전수생연합이 차지했으며, 학생부에서는 김천의 개령초등학교 빗내농악단이 영광을 안았다.

이번 경연대잔치를 통해 농악(農樂)이 전통예술 컨텐츠로서, 전통문화의 대중화와 더불어 시민과 함께 나누고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서 자리매김 하기를 기대한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구미
.
AI
SMC
6.25
諛깆듅二
援먯쑁媛
IWPG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구미]시, 아동․여성안전..
[구미] 시설공단 ‘주민참여예..
[상주]생물다양성의 날 및 철새..
[김천]시, 폭언·폭행 민원 비..
[성주] 생활개선회성주군연합회..
구미시 코로나19 발생 현황
[김천]시, 달봉산 아름다운 대..
[성주] 한국전력공사 성주지사..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성주]군, 간부공무원 정부긴급..
구미「LG전자 구미A3공장 인도..
[구미]경찰, 총 대신 책을 잡다..
[구미]시, 관광자문협의회 회의..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생물..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경북교육청] 누리과정 교육복..
포토 뉴스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
[구미]자유총연맹 송정분회장 이정태 2019 시정 공로패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