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별빛공원 공원인가 쓰레기장인가?

기사등록 : 2020.11.02 (월) 10:49:13 최종편집 : 2020.11.02 (월) 10:57:52      
별빛공원 공원인가 쓰레기장인가? 구미시 구평동에 위치한 별빛공원이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어도 구미시가 방관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비난을 받고있다. 별빛공원은 최근 공원 새 단장 이후 주변의 많은 시민들이 운동을 즐기고 휴식을 즐기는 곳으로 각광받는 받고 있다.. 또한 별빛 공원은 도심 속 놀이동산으로도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구미시 구평동에 위치한 별빛공원이 쓰레기 몸살을 앓고 있어도 구미시가 방관하여 시민들로 하여금 비난을 받고있다.

별빛공원은 최근 공원 새 단장 이후 주변의 많은 시민들이 운동을 즐기고 휴식을 즐기는 곳으로 각광받는 받고 있다..

또한 별빛 공원은 도심 속 놀이동산으로도 많은 어린이들과 가족들이 함께 하는 곳으로 호응을 받고 있다.

이곳 별빛 공원 시설물로는 대형 미끄럼틀, 짐라인, 농구장, 공연장, 공중화장실, 운동 트랙,운동 시설등 각종 시설물로 주변 시민들에게 휴식과 운동 가족 놀이터등의 다양한 시설로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으로서 톡톡히 한몫을 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많은 시민들이 찾으며 이들이 버리고 가는 물병,휴지,테이크아웃컵,음료수캔,과자봉지.종이컵등 각종 쓰레기들로 몸살을 앓고 있다.

이는 시민들이 이용하는 공원에 쓰레기를 모을 수 있는 수집 공간이 없는 것이 원인이다

방문객 대부분이 쓰레기를 버릴 시설물이 없는 관계로 자신이 음식물을 먹은 그자리에 그대로 방치해두고 가고 있고 이 쓰레기들이 많다보나 다른 이용객들도 당연하다는 듯이 그대로 쓰레기를 버리고가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다.


벤치마다 쓰레기들로 가득하고 바람에 날려 낙엽과 뒤썩인 쓰레기들이 이곳을 방문한 어린이들이 발로 차고 놀이를 할 정도로 쓰레기가 많은데 관할 구미시 관계자들은 방관하고 있다는 것이 시민들의 불만인것이다.


본 기자도 이곳을 매일 방문해 운동을 하지만 화장실 청소만을 시관계자들이 하는 것만 봤을 뿐 공원 내부 청소는 한번도 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혈세를 들여 새 단장한 공원이 쓰레기장이 되어가도록 방치하는 구미시 관리체계가 이대로 좋은 지 다시한번 되집어 볼 필요성이 요구된다

자기 쓰레기는 자기가 가져가는 시민의식 함양도 필요하지만 이를 뒷받침할 책임있는 관의 관리 체계와 시설이 절실히 요구 된다.

바닥에 널려있는 쓰레기를 뒤돌아보지도 않고 화장실 청소만 하고 가는 관리 체계는 시민들의 의식 함양이전에 책임있는 관의 관리 체계가 필요한 것이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LG
119
L
EM
010
.
6.25
AI
?
DPCW
많이 본 뉴스
[성주]사랑 상품권 10% 특별할..
[김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
[김천]시, 종합민원실 사회적..
[김천]시, 2021년 과수.원예분..
[성주]군, 2021년 신년 기자간..
[안동]시, 2021년 상반기 공공..
[구미]일자리·취업 문제, ‘무..
[구미]시, 18일부터 사회적거리..
[교육.보건.복지]‘국민내일배..
[안동]시, 식품‧공중위생..
[구미]요즘 대세 크로플! 더 맛..
[구미]교육지원청, 2021 학교지..
[구미]사랑상품권 설맞이 10%..
[구미]시, 청년기업 참커뮤니케..
[구미]시, 대우 푸르지오 14년..
[경북도의회] 고우현의장, AI..
[장애선] 내가 서 있는 곳은
[청도]군 여성단체협의회, 제1..
[김천]시, 안전한 도시 만들기..
[청도]의 호국영웅 고(故) 전원..
포토 뉴스
[성주]성주군의회
[구미]경북 대학교 제27기 최고 농업 경영자 과정 수료식 성료
[구미]별빛공원 공원인가 쓰레기장인가?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