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경북 사회복지공무원 한마음대회 개최,가족, 소통·화합 한마당

기사등록 : 2019.11.04 (월) 14:51:47 최종편집 : 2019.11.04 (월) 14:51:47      


구미시는 11. 2(토) 오전 10시 30분 구미시새마을운동테마공원에서 경상북도 사회복지공무원 및 가족 등 5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9년 경북사회복지공무원 및 가족 한마음대회」를 개최하였다.

지진 등으로 인해 지난 3년 동안 열리지 못하다가 올해 구미시에서 개최하게 된 이번 한마음대회는, 경상북도와 경상북도 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주최하고 구미시와 구미시사회복지행정연구회가 주관하여 신명나는 장구 난타를 시작으로 개회식, 화합한마당, 시상식 순으로 진행되었다.


참석한 시군의 볼거리와 자랑거리 영상 상영으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시군 대항 협동공치기, 지네발달리기 등 4개 종목을 펼치며 화합과 결속을 다졌고 특히 함께 참석한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운영, 흥겨운 음악에 몸을 흔들어 만보기 숫자를 올리는 가족 이벤트 게임 등도 마련해 큰 호응을 얻었다.

그 동안 도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쓴 노고를 위로 받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는 한편, 민선 7기 출범과 함께 각 시군에서 새롭게 진행하고 있는 사회복지 시책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고 도 단위의 업무연찬회 및 체육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지속적이고 활발한 시군간 교류를 이어나가기로 하였다.


김상철 구미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열렬한 성원과 참여 속에서 성황리에 개최하게 된 것을 축하드리며, 43만 시민과 함께 여러분의 구미시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최일선에서 취약계층을 위해 일하는 사회복지공무원들은 우리 경북의 복지정책과 복지서비스를 대변하는 상징적인 존재로 경북 사회복지공무원들의 축제의 장인 이번 한마음대회를 빌어 서로 격려하고 재충전하여 시·도민 한사람도 소외됨 없이 모두가 행복한 삶을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사회복지공무원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에너지로 함께 해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경상북도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임재춘, 김천시)는 경북도청을 비롯한 23개 시군의 사회복지공무원 1,848여명으로 이루어진 자발적인 모임으로 지역사회복지 발전을 위한 시군 및 도 단위 사회복지행정의 연구와 학술, 교류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010
tv
.
119
EM
LG
AI
DPCW
인사
AESSL
많이 본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구미] 백승주 의원, LG 임원..
[상주]시, 유치원생에 상주산..
[문경]시, SNS기자단 팸투어..
[김천]시‘삼락교차로’시설 결..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김천]시, 6월 1일부터 불법 주..
[성주]군, 4-H연합회 참외과제..
[성주]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칠곡] 코로나에도 호국 보훈의..
구미시, 20년 6월 ㈜빅스 이달..
[구미]시, 이차전지산업 전문가..
[김천]시, 2020년 1월 1일 기준..
경상북도.부산시.울산시.강원도..
포토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