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간 연계.협력을 위한 읍면동,위원장 교육 및 간담회

기사등록 : 2019.10.25 (금) 15:28:27 최종편집 : 2019.10.25 (금) 15:28:27      


- 27개 읍면동 민간 위원장 참석, 복지대상자 발굴·지원 연계 및 활성화 방안 논의,

구미시는 10. 24(목) 오전 10시 30분 구미종합비즈니스지원센터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석호진)와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 민간위원장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간 연계 협력을 위한 교육 및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모두가 누리고, 소외됨 없는 행복한 구미를 위한 고민을 함께 하는 자리로 “집단지성, 마을을 만나다“는 주제로 ㈜웰펌 표경흠 대표의 교육이 있었으며, 시 협의체와 읍면동 협의체간 연계·활성화 방안 및 당면한 사항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석호진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은 “지역복지의 중심에 있는 협의체에서 직접 발로 뛰고 계시는 읍면동 협의체 위원장님들께 감사” 의 뜻을 전하고 “여태껏 해왔듯이 앞으로도 적극적 활동으로 지역민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나가자”고 말했다.

회의에 참석한 박성애 사회복지국장은 “43만 구미시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사업을 추진함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지역복지 사업이 원할히 추진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사업 참여를 통해 한사람도 소외됨 없는 포용적 복지도시 행복 복지 도시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공동체구현을 위해 2005년도 설립되었으며,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로 구성되어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마을보듬이)협의체는 2015년 구성되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지역특성에 맞는 마을복지 특화사업 추진으로 지역민에게 맞춤형서비스를 지원 복지체감도를 향상시키고 있으며 앞으로도 협의체간 활발한 교류를 통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AI
IWPG
LG
EM
육아종합지원센터
010
119
많이 본 뉴스
[구미]시, 2019 재난대응 안전..
[구미] 치매보듬마을, 어르신..
[칠곡]군,“2019년 재난대응 안..
[칠곡] ‘2019 바르게살기운동..
[구미]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
[구미]시, 2020년 첫째아 100만..
[구미]「구미청년 상상나래..
[안동] 시민문화활동가 인력양..
[구미]시, 경북 사회복지공무원..
[성주]군의회『2019 성주풍물..
[안동]시, 새로운 민원복으로..
[구미]시, 화학사고 안전순회교..
[구미]시, 회계 전문공무원 초..
[안동]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
[김천]시, 지능형스마트 관제시..
[상주]시, 2019년 온실가스 줄..
[구미]시, ㈜엘디케이 ’19년..
[안동]시, 2020년도 유기질비료..
[안동]시, 미세먼지 마스크 지..
[구미]교육지원청, 교육가족 바..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