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청년 상상나래 - 정책참여단,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발족!

기사등록 : 2019.10.17 (목) 15:39:56 최종편집 : 2019.10.17 (목) 15:39:56      

‣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계층의 청년 28명 청년정책참여단 위촉
‣ 젊은 도시 구미, 상상나래⁺정책참여단 발족으로 청년체감형 소통행정 구현에 박차,

구미시는 10. 17(목) 15:30 구미시 청년창업LAB 창업카페에서 청년체감형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구미청년 상상나래⁺ 정책참여단」발족식을 가졌다.

구미시는 지난 5월 김상철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청년 분야 민간전문가, 공무원 등 20명으로 청년정책 심의 및 자문역할을 하는 청년정책위원회 출범과 더불어 청년정책참여단을 발족함으로써 청년정책 소통 기반을 모두 마련하였다.

10대에서 3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청년 28명으로 구성된 청년정책참여단은 향후 2년간 4개 분과로 나눠 구미시 청년정책 추진과정의 정책파트너로서 청년의 목소리를 담은 아이디어를 반영한 청년정책 의제발굴과 제도개선 건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발족식은 구미시 청년 정책 비전과 목표 소개에 이어 위촉장을 수여하고 청년정책 수혜자인 청년들의 창의적인 제안과 의견수렴을 통한 실질적인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다짐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되었다.

향후 참여단은 워크숍을 통해 정책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설자리(정책), 일자리(취・창업), 살자리(주거), 놀자리(문화)의 4개 분과별 소모임을 통해 분기별 및 수시모임으로 운영되며 정책참여단을 통해 발굴된 의제는 청년정책위원회와 멘토링을 거쳐 정책을 구체화하여 청년과 함께 청년행복도시 구미를 만들어나갈 계획이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청년행복도시 구미를 조성하기 위한 청년정책파트너로서 청년정책참여단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필요하므로 기탄없는 혁신적인 청년정책을 제시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 자리에 계신 여러분들의 열정과 도전, 애향심으로 모두 한마음이 되어 청년이 머무르고 싶은 도시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역맞춤형・정주형 청년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tv
EM
119
RNAL
DPCW
援먯쑁媛
.
LG
010
많이 본 뉴스
[구미]「구미청년 상상나래..
[구미]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
[구미]시, 2020년 첫째아 100만..
[안동] 시민문화활동가 인력양..
[구미]시, 회계 전문공무원 초..
[안동]시, 2020년도 유기질비료..
[김천]시, 지능형스마트 관제시..
[상주]시, 2019 가구주택기초조..
[안동]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
[안동]시, 새로운 민원복으로..
[김천]시, 공유토지분할 특례법..
[성주]군 민원실, 겨울민원복으..
[김천]시, 김장쓰레기 적절한..
[구미]시, 2020학년도 대학수학..
[안동]시, 소천권태호음악관,..
[칠곡]군, 지천면 청사 준공식..
[칠곡]군 왜관읍, 지역사회보장..
[칠곡]군, 제5기 시책개발기획..
[성주]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
[김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시..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