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설계 착수 보고회 가져,영유아 특성 고려한 맞춤형 설계로

기사등록 : 2020.07.31 (금) 17:32:51 최종편집 : 2020.07.31 (금) 17:32:51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7월 30일 (목) 10:30 시청 국제통상협력실에서 시장, 시의원, 총괄건축가, 어린이집 대표 등이 참여한 가운데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에 대한 설계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설계계획 보고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10월까지 기본 설계 및 실시 설계 등을 진행한다.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산동면 신당리 2017 일원(4공단 확장단지 근린 9호 공원)에 총사업비 42억원, 연면적 1,469㎡,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2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센터는 장난감 도서관, 시간제 보육실, 다목적 교육실, 체험놀이실, 육아카페, 상담실 등의 시설을 갖추고 지역 내 보육교직원 교육, 어린이집 지원(보육컨설팅·운영지원), 가정양육 지원(부모상담·양육관련 교육·일시보육) 등 일·가정 양립을 위한 종합적 육아 지원 기능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구미시에서는 공공건축과 도시공간 디자인 수준을 높이고자 건축, 도시 관련 공공건축물의 기획·설계에서 시공단계까지 전반에 대한 총괄 자문과 도시 전반 컨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공공건축 민간전문가 제도」를 올해 새롭게 도입하였다.

「구미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공공건축 민간 전문가 제도의 첫 적용 사례로, 건축 기획 단계부터 총괄건축가 및 분야별 공공건축가가 직접 참여하고 있으며, 전문가 집단 및 사용자의 의견수렴, 공공 건축물간의 협업 조정 등 사전절차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설계가 되어 주민들이 일상에서 도시디자인을 느낄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영유아 통합 보육 지원의 거점기관이 될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설계부터 시공까지 끊임없이 소통하여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향후 아이와 부모, 보육교직원 등 시민들이 참여하고 협력하여 성장하는 공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
tv
EM
LG
AI
119
010
L
?
6.25
많이 본 뉴스
[구미] 금오공대 ‘4단계 BK21..
[구미]시 농업기술센터, 2020년..
[구미] 장세용시장, 국가균형위..
[구미]시, 지방세 성실납세 유..
[구미] 2020년6월1일 기준 개별..
[구미] 구미대 – 평택 청..
[구미]시, 야간,휴일 응급대응..
[구미]구미署 수사과, 전화금융..
[구미]「구미시 기술닥터사업」..
[구미]교육지원청, 여름방학 중..
[성주] 민원담당직원 힐링 워크..
[구미] 시설공단 채동익 이사장..
[안동]점촌로타리클럽, 코로나..
[성주]군, 국가유공자 명패 달..
구미경찰-대한적십자사(경북)..
[안동]시, 내년도 예산편성 주..
[안동] 시립합창단 기획공연 광..
[문경] 오미자 KGC인삼공사에..
[안동]시, 부동산소유권 이전등..
[구미]시, 2020년 지역사회건강..
포토 뉴스
[경북도]바로 마켓에서 상생을 꿈꾸다
[경북도]영강의 의인 고 김세광 공군 상사의 추모비를 찾아 참배
[정치]언택트 시대 귀농 귀촌...농업에는 정년이 없다.
[구미]제2회 구미건축·레저박람회\' 구미코에서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