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장세용시장,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과 손을 맞잡다

기사등록 : 2019.11.06 (수) 15:09:20 최종편집 : 2019.11.06 (수) 15:09:20      


- 한국-영국 대표 산업도시가 만나다!

대한민국과 영국의 대표 산업도시인 구미시와 맨체스터시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영국을 방문 중인 장세용 구미시장은 11월 5일(화) 오전, 맨체스터시청을 방문하여 아비드 라티프 초한(Abid Latif Chohan) 맨체스터시장을 만나 양 도시 교류협력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구미시-맨체스터시간 우호도시 결연 의향서 체결했다.


체결식은 장세용 구미시장, 이상철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박교상‧김낙관 구미시의회 의원 등 구미시 대표단과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 맨체스터시의회 부의장, 주영 대한민국대사관 행자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에 체결한 의향서에는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위해 행정, 문화, 관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구미시는 민선7기 핵심사업인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관련 정책, 기술을 상호교류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글로벌 네크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는 구미공단 5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산업혁명의 대표도시 맨체스터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발판을 놓았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공업도시에서 산업다각화와 지속가능한 도시로 탈바꿈한 맨체스터시와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사회의 훌륭한 동반자로 상호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은 “세계 일류 ICT 기술 역량을 가진 구미시와의 만남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방문단은 오는 6일「구미상공회의소와 광역맨체스터 상공회의소」,「금오공과대학교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MMU)」간 MOU를 체결하고 영국의 대표 도시재생 사례도시인 리버풀과 버밍엄을 방문하고 8일 귀국길에 오른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010
tv
.
119
EM
LG
AI
DPCW
인사
AESSL
많이 본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구미]구미의 위기 해소는 인식..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 여행리포터즈 발대식 개..
[안동]시, 공약 이행 및 정보공..
[상주]시, 재난 예방 위해 국비..
[구미] 백승주 의원, LG 임원..
[상주]시, 유치원생에 상주산..
[문경]시, SNS기자단 팸투어..
[김천]시‘삼락교차로’시설 결..
[구미] 교육지원청, 코로나19..
[김천]시, 6월 1일부터 불법 주..
[성주]군, 4-H연합회 참외과제..
[성주]군, 청렴도 향상을 위한..
[칠곡] 코로나에도 호국 보훈의..
구미시, 20년 6월 ㈜빅스 이달..
[구미]시, 이차전지산업 전문가..
[김천]시, 2020년 1월 1일 기준..
경상북도.부산시.울산시.강원도..
포토 뉴스
[구미]이소정 명창 흥부가 완창 발표회에 남화사 신도 빈축
[구미]주) 리스타트 (구미 공단)과 주) 태산하이테크(대구 달성)이 mou를 맺엇다.
[구미]101회 전국체전에 어떻게 되나?
[구미]우종철 박정희 정신문화 연구 소장 구미시청 열린나래에서 총선 출마 기자회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