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장세용시장,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과 손을 맞잡다

기사등록 : 2019.11.06 (수) 15:09:20 최종편집 : 2019.11.06 (수) 15:09:20      


- 한국-영국 대표 산업도시가 만나다!

대한민국과 영국의 대표 산업도시인 구미시와 맨체스터시가 상호 교류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영국을 방문 중인 장세용 구미시장은 11월 5일(화) 오전, 맨체스터시청을 방문하여 아비드 라티프 초한(Abid Latif Chohan) 맨체스터시장을 만나 양 도시 교류협력에 대해 폭 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구미시-맨체스터시간 우호도시 결연 의향서 체결했다.


체결식은 장세용 구미시장, 이상철 금오공과대학교 총장, 조정문 구미상공회의소 회장, 박교상‧김낙관 구미시의회 의원 등 구미시 대표단과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 맨체스터시의회 부의장, 주영 대한민국대사관 행자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에 체결한 의향서에는 양 도시간 우호증진을 위해 행정, 문화, 관광,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이 담겼다.


특히, 구미시는 민선7기 핵심사업인 도시재생과 스마트도시 관련 정책, 기술을 상호교류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함께 추진하는 등 글로벌 네크워크를 구축하기로 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올해는 구미공단 50주년이 되는 해인만큼 산업혁명의 대표도시 맨체스터시와 지속적인 교류를 위한 발판을 놓았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공업도시에서 산업다각화와 지속가능한 도시로 탈바꿈한 맨체스터시와 협력을 강화하여 국제사회의 훌륭한 동반자로 상호 발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비드 라티프 초한 맨체스터시장은 “세계 일류 ICT 기술 역량을 가진 구미시와의 만남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새로운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방문단은 오는 6일「구미상공회의소와 광역맨체스터 상공회의소」,「금오공과대학교와 맨체스터 메트로폴리탄 대학교(MMU)」간 MOU를 체결하고 영국의 대표 도시재생 사례도시인 리버풀과 버밍엄을 방문하고 8일 귀국길에 오른다.

기사등록 : 조영덕 / jyd36407899@hanmail.net

# [긍정의뉴스]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AI
EM
tv
119
.
DPCW
LG
RNAL
援먯쑁媛
010
많이 본 뉴스
[구미]SKY새마을작은도서관 개..
[구미]「구미청년 상상나래..
[구미]시, 2020년 첫째아 100만..
[안동] 시민문화활동가 인력양..
[구미]시, 회계 전문공무원 초..
[안동]시, 2020년도 유기질비료..
[김천]시, 지능형스마트 관제시..
[상주]시, 2019 가구주택기초조..
[안동]시, 지방세 체납액 징수..
[안동]시, 새로운 민원복으로..
[구미]시, 2020학년도 대학수학..
[안동]시, 소천권태호음악관,..
[김천]시, 공유토지분할 특례법..
[성주]군 민원실, 겨울민원복으..
[김천]시, 김장쓰레기 적절한..
[칠곡]군, 지천면 청사 준공식..
[칠곡]군 왜관읍, 지역사회보장..
[칠곡]군, 제5기 시책개발기획..
[성주] 농업조수익 1조원 시대..
[김천]시, 민선7기 공약사업 시..
포토 뉴스
[국제 수선화]국제 시인의 사색
[구미]경북 수상스키 웨이크보드협회 제100회 서울 전국체전에서 은메달과 동메달획득
이미지 없음
[성주]군의회『수륜면 이동여성회관 개강식』참석